“부동산거래 전수조사 시의원이 먼저 받겠다”
“부동산거래 전수조사 시의원이 먼저 받겠다”
  • 김포타임즈
  • 승인 2021.03.16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의회 의원 전원, 배우자ㆍ직계가족까지 동의서 제출

광명‧시흥 등 제3기 신도시 예정지 등에서 부동산 투기의혹이 일고 있는 가운데 김포시의회(의장 신명순)가 자발적으로 나서 부동산 거래 전수조사에 참여한다고 16일 밝혔다.

신명순 의장은 16일 제208회 임시회 개회사에서 소속 의원 모두가 전수조사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며, 시가 진행하고 있는 부동산 거래 전수조사에서 부동산 투기 공무원이 적발될 시 강력하게 대처할 것을 주문했다.

시의회는 이와 함께 “현재 김포시가 진행하고 있는 공직자 토지거래 전수조사에 산하기관을 관리하고 있는 기획부서와 도시계획․개발과 등 실무부서, 비서실과 자문관실을 비롯해 도시관리공사와 산하기관, 시장 인수위원회 등까지 모두 포함해야 한다”며 “시점 또한 본격적인 개발 진행에 맞춰 출범한 김포도시공사 설립 시부터 시작하고, 대상범위를 당사자와 직계존․비속까지 넓혀야 한다”고 조사범위 확대를 요구했다.

이날 발표에 앞서 시의회는 의원회의를 열어 시의원이 먼저 전수조사를 받자는 내용에 의견을 모으고, 의원 배우자와 직계가족까지 조사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동의서를 작성했다.

의회사무국 관계자는 “제출받은 동의서를 검토 중에 있다”며 “조만간 서류를 시로 이송해 전수검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 의장은 “공직과 공공업무를 처리하는 이들이 직무와 관련해 취득한 정보로 개인적인 이득을 얻는 일은 절대로 용납할 수 없다”며 “공직자로서 투명성을 검증하고 공정성을 평가받을 수 있도록 시의원들이 먼저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포한강신도시를 성공적으로 개발한 김포시는 한강시네폴리스, 풍무역세권, 고촌지구를 비롯해 종합운동장 건립, 사우‧북변지구 및 걸포지구 등 지역 곳곳에서 택지개발 사업들이 진행되고 있어 개발과 관련된 각종 이슈가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정부의 추가적인 공공택지 발표를 앞두고 고촌 등 일부지역에서는 토지거래량과 지가가 동반 상승하며 투기가 의심된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