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변화는 처음 아주 작은 습관에서 시작”
“위대한 변화는 처음 아주 작은 습관에서 시작”
  • 조충민 기자
  • 승인 2021.03.19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명진 시의원, 19일 제2차 본회의 5분자유발언

최명진 김포시의원은 19일 오전 열린 제20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변화를 만들려면 사소한 습관부터 달라져야 한다” 제하의 5분자유발언을 통해 김포에서 최근 자체 공사로 예산을 절감한 네 가지 사례를 소개했다.

최명진 의원은 이날 “모든 위대한 변화는 처음엔 아주 작은 습관으로부터 시작된다고 한다. 사소한 습관과 작은 인식의 변화로 예산절감 등 사례가 있어 이를 공유하고자 한다”고 말문을 연 뒤 “첫 번째, 태산패밀리파크 사례로 공사는 외주를 줘야 한다는 일반적 관념의 틀을 깨고 자체 공사·제작을 실시, 예산 절감 뿐 아니라 일의 효율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또 최 의원은 “두 번째, 에코파크 내 간이목공소 사례로, 비닐하우스 설치와 폐목을 활용한 수제의자 제작, 계양천 굵은 나무 재활용 등 작은 일도 사소하게 넘기지 않아 효율성을 높였다. 세 번째, 북변동 자주식 공영주차장 사례로, 예산을 편성해 공사를 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탈피, 전기 작업에 능숙한 직원이 직접 LED조명을 전면 교체해 소중한 세금을 절감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최 의원은 “또한 나진천 공사로 베일 뻔한 소나무를 옮겨 심은 사례 등 행정에서 선뜻 시도하기 어려운, 작은 인식 전환은 가슴 따뜻함을 느끼게 한 감동, 그 자체였다. 이러한 작은 변화와 인식의 전환으로 모든 김포시 행정의 긍정적 변화를 이뤄내 시민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행정이 되기를 간곡히 부탁한다”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