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버스도착정보안내시스템 확대 구축
김포시, 버스도착정보안내시스템 확대 구축
  • 김포타임즈
  • 승인 2021.04.12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시민들의 버스 이용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관내 버스정류소 46개소에 버스정보안내단말기(BIT) 확대구축(신규 및 교체)을 5월~8월 진행할 방침이다.

이번 확대구축은 김포골드라인과의 연계 및 김포시 인근 도시로의 이동을 필요로 하는 시민들이 이용하는 버스정류소에 신규설치 30개소와 노후화로 인한 화면 빛바램 및 LED모듈 소자 불량 현상 등이 발생된 버스정류소에 교체설치 14개소이며, 시인성이 좋은 최신 버스정보안내단말기(BIT)로 설치 예정이다.

4월 현재 전체 버스정류소 1109개소 중 357개소(391대)에 버스정보안내단말기(BIT)를 설치 운영 중으로 구축률은 31.7%이며, 향후 지역별, 버스이용률 등을 분석하여 버스정보안내단말기(BIT) 구축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고 확대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버스도착정보안내시스템을 관리하는 김포시도시안전정보센터(센터장 이관호)에서는 최근 버스 이용편의 개선을 위하여 버스정보시스템(BIS) 신뢰도 조사를 실시했다.

신뢰도 조사는 해당 버스정류소의 버스정보안내단말기(BIT)의 도착시간과 실제 현장의 버스 도착시간의 오차범위를 조사하여 이 결과를 토대로 버스도착시간의 정확도 향상을 위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