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의 미래가 결정되는 순간이 다가옵니다!’
‘김포의 미래가 결정되는 순간이 다가옵니다!’
  • 조충민 기자
  • 승인 2021.04.20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강현 시의원, 20일 제20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발언

오강현 김포시의회 의원은 20일 오전 열린 제20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김포의 미래가 결정되는 순간이 다가옵니다!’ 제하의 5분자유발언을 통해 GTX-D 노선 등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을 촉구했다.

오강현 의원은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이 6월말 확정된다. 김포의 미래가 결정되는 순간이다. 지금 보다는 미래를 위해, 우리보다는 우리 후손을 위해 광역철도를 꼭 유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김포시는 지금까지 국비지원이나 교통정책 수립에서 철저히 소외 받아왔다. 김포의 유일한 철도망인 골드라인은 출근길 혼잡률이 285%에 달하고, 도로 정체 상황도 심각하다. 인구증가율을 생각하면 서부권 광역급행철도(GTX-D), 김포한강선(5호선 연장), 인천 지하철 2호선이 반드시 유치돼야 하며, 이는 서부 수도권 시민의 간절한 희망”이라고 강조했다.

오 의원은 또 “이에 국토교통부와 기획재정부에 호소한다. 서부권 광역급행철도(GTX-D) 신설, 김포한강선(5호선 연장), 인천지하철 2호선 김포, 고양 연장이 원안대로 제4차 계획에 반영되고 시민 고통을 줄이기 위해 조기 추진돼야 한다. 시 집행부는 50만 시민의 열망이 현실화 되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