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순영 한국야생조류보호협회 이사장 대통령 표창
윤순영 한국야생조류보호협회 이사장 대통령 표창
  • 김포타임즈
  • 승인 2019.05.23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생물다양성의 날 및 세계 습지의 날 기념

사단법인 한국야생조류보호협회 윤순영 이사장이 생물다양성 및 습지보호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가에서 수여하는 최고의 영예를 안았다.

윤 이사장은 22일 경상남도 창녕군 우포늪생태관 일대에서 열린 ‘2019년 생물다양성의 날 및 세계 습지의 날’ 공동 기념행사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윤 이사장은 지난 1992년 10월 김포시 홍도평야에서 7마리의 재두루미를 발견한 이후 현재까지 김포시 재두루미 지킴이로 활동해 오고 있다.

특히 지난 2006년 4월 한강하구 습지(장항-산남-시암리-유도-철산리) 60.668㎢(1835만평)에 대한 습지보호지역 지정 계획이 발표된 바, 부동산 가치 하락을 우려하는 반대 토착 주민들을 설득하여 해당 지역에 대한 습지 지정을 관철하는 데 기여했다.

현재 한겨레신문 환경생태웹진 ‘물·바람·숲’ 필진으로 자연생태 사진과 글을 기고하고 있으며 다양한 사진전과 새를 주제로 한 공연을 진행하는 등의 활동으로 한강하구습지의 중요성을 지역 주민들에게 알려나가고 있다.

김포문화상, 환경의 날 경기도지사상, 김포시 환경대상, 경인지방환경청장 표창, 환경부장관상, 국무총리 표창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윤 이사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김포는 한반도 중심에 위치하여 철새들에게 이동 길목을 제공하고 있어 매우 중요한 중간 기착지이자 서식지로서 철새들의 생명줄과 같은 지역”이라고 강조하고 “한강하구에 대한 국가 차원의 보전방안 수립이 절실하다”고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