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머리는 항상 준비됐으니 필요할 때 소임 다하겠다”
“제 머리는 항상 준비됐으니 필요할 때 소임 다하겠다”
  • 조충민 기자
  • 승인 2021.05.27 13:2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검시대, 28일 오후 청와대 분수대 광장 기자회견
권은희 국민의당 원내대표 등 여야 선출직 9명 참석
당초 예고한 삭발식 잠정 보류…다수 시민 삭발 의사 밝혀

김포 지역사회 초미의 관심사로 급부상했던 28일 청와대 앞 ‘단체 삭발식’이 기자회견으로 대체된다.

김포검단교통시민연대(김검시대)는 ‘GTX-D 김포-하남 직결 확정, 김포한강선(5호선) 연장 촉구’ 김검시대 주관 김포시 선출직 및 각 정당 의원 합동 기자회견을 28일(금) 오후 2시 청와대 분수대 광장에서 갖는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기자회견에는 ⧍서형배 김검시대 위원장 ⧍권은희 국민의당 원내대표 ⧍더불어민주당 김주영, 박상혁 국회의원 ⧍정하영 김포시장 ⧍김포시의회 신명순 의장, 김인수 부의장, 김종혁 의원 ⧍박진호 국민의힘 김포시갑 당협위원장(총 9명)이 참석한다.

김검시대 관계자는 “당초 기자회견 겸 삭발식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법적 검토, 내부 논의를 통해 기자회견과 삭발식을 분리, 진행하는 게 바람직하다는 결론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SNS를 통해 여러 시민분들께서 삭발 동참 의사를 밝혀주신 바 있다. 삭발식 날짜와 장소를 특정할 수는 없지만 추후 적절한 시기에 결연한 의지를 보여주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SNS를 통해 삭발 의사를 밝힌 시민 A씨는 “저는 단지 다시 자랄 머리카락 하나 내어 드리는 것으로 영웅이라 칭해주시니 부끄러울 따름입니다. 진짜 영웅은 오히려 생업에 지장 받으면서까지 이끌어주시는 분들인데 말이죠. 이번 정치계의 비협조로 인한 삭발식 연기로 누구보다 마음이 무거우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또한 제 머리는 언제든지 준비되었으니 언제라도 필요하실 때 소임을 다 하러 참여하도록 하겠습니다”라는 글을 카페에 올려 격려의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미 2021-05-27 14:32:10
ㅠㅠ너무 고생하시네요!! 힘내시고 공정과 정의, 상식이 통하는 나라가 되길 바랍니다~~국토부와 정부는 지역차별, 언론장악, 국민분열조장 사죄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