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하구 철책제거사업 등에 대한 위원들 질의 이어져
한강하구 철책제거사업 등에 대한 위원들 질의 이어져
  • 조충민 기자
  • 승인 2021.06.16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김포시의회 제210회 정례회 행정복지위원회,
행정과⦁도시관리공사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 심의

16일 열린 김포시의회 제210회 정례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홍원길)의 행정과, 김포도시관리공사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 심의에서는 한강하구 철책 제거 사업 등에 대한 위원들의 질의가 이어졌다.

◇행정과

⧍오강현 부위원장=수납액이 없는 세입 예산 항목이 있는데 발생한 이유가 뭔가? 공유재산임대료에서 발생했다고 말했는데 임대료 수입이야말로 빤한 거 아니냐? 임대료 260여만원이 적긴 하지만 이런 게 모이면 커진다. 지난 해 1~3차 추경이 있었는데도 추경에 조차 반영이 안 됐다.

⧍과장=예측이 잘못됐다. 시청사 지하에서 매점을 운영 중이어서 매년 말경 임대료 수입이 들어오는데 연말에 임차료가 납입이 안 된 상황이다.

⧍김인수 위원=30% 이상 불용 사업 4건을 보면 모두 사유가 코로나19다. 올해도 이들 사업 예산을 편성했나? 차라리 축소했다가 추경에 편성하면 되지 않나?

⧍과장=올해도 편성했다.

⧍유영숙 위원=현장 행감 때도 군 경계철책 제거 사업 구간 현장에 가봤다. 2구간은 내년 상반기까지 철거를 완료하는 건가?

⧍미래전략담당관실 전략사업팀장=내년 상반기 철거를 목표로 하고 있다. 늦어도 오는 8월까지는 이 사업과 관련, 언론홍보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브리핑을 할 거다.

⧍홍원길 위원장=철책 제거 뒤 한강하구 활용계획 용역 내용을 말해 달라. 일산대교에서 전류리 구간(8.7km)에는 2중 철책 중 철책 한 줄이 남는다. 시민들은 (철책이 완전히 제거되고) 한강변에 들어가는 걸 원한다. 철책 제거 구간에 대한 지뢰 제거도 신경 써 달라.

⧍전략사업팀장=철거 제거 구간에 대한 활용방안 용역을 했다. 용역에서 2중 제거 구간, 한 줄 제거 구간을 나눴다. 군사시설을 활용한 체험시설 부분도 용역을 했다.

◇김포도시관리공사

⧍유영숙 위원=기타 이자 수입 34건, 1억여원에 대해 설명해 달라. 해마다 이자 수입이 1억여원 정도 발생하나? 김포시로 이자 수입을 이관하는 시기는 언제인가? 그때그때 반납했으면 기획담당관실에서 추경에 반영했어야 한다.

⧍사장=해마다 이자 수입이 발생하고 기획담당관실로 바로바로 이관을 한다. 이자 수입은 대행사업비 은행 예치금에서 발생한다. 신속집행을 위해 시에서 내려오는 자금 중 예치자금 이자 분이다. 수입이 발생하면 그때그때 반납한다.

⧍김계순 위원=30% 이상 불용액 현황을 보면 시청사 주차장 등 주차장 인터넷 사용료가 해당된다. 사유가 뭔가?

⧍사장=코로나19로, 비대면으로 사용료가 줄었다. 관련해서 (사유에 대한) 추가자료를 제출하겠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