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김부선’ 행정예고(안)…김포시민 거센 반발
국토부 ‘김부선’ 행정예고(안)…김포시민 거센 반발
  • 조충민 기자
  • 승인 2021.06.22 19:25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차 국가기간교통망계획 전략환경영향평가서 22일 공고
국토부 홈피 및 지역 인터넷카페 ‘GTX-D 원안 반영’ 글로 뒤덮여
국토교통부 홈페이지 캡쳐.

국토교통부가 22일 일명 ‘김부선(GTX-D의 김포-부천 단축 노선)’의 적기 공급을 내용으로 하는 제2차 국가기간교통망계획(2021~2040) 전략환경영향평가서를 행정 예고하자 김포시민들이 GTX-D 노선의 원안 반영을 촉구하며 거세게 반발하고 있다.

국가기간교통망계획은 국내 최상위 교통계획이다. 국토부는 이를 토대로 대도시권광역교통기본계획(20년)과 국가철도망구축계획(10년) 등을 수립한다.

이날 행정 예고(안)의 수도권광역철도 계획에 따르면 국토부는 GTX-A(파주-삼성-동탄), GTX-B(남양주-청량리-송도), GTX-C(덕정-삼성-수원) 노선의 적기 공급을 추진할 방침이다. 하지만 GTX-D노선의 김포-부천 구간에 대해서는 ‘GTX’라는 표현 대신 ‘서부권광역급행철도’로 언급을 하며 적기 공급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

이 같은 행정예고(안)가 알려지자 김포시민들이 크게 반발, 국토부 홈페이지 행정예고 공고문 밑에는 오후 6시 현재 500여개의 원안 반영 촉구 댓글이 달려 있다.

또 김포 지역 최대 회원수를 자랑하는 E 인터넷 카페에는 140여개의 게시글이 올라오고 댓글이 빗발치는 등 국토부 행정예고(안)에 반발하는 글로 카페 전체가 뒤덮였을 정도다.

시민들은 게시글에서 “능력 없는 시장 의원들은 사퇴하라”, “이번 주 횃불 들고 청와대 갑시다!”, “세금 보이콧”, “민주당 OUT”, “민주당은 자폭하라! 국토부는 해체하라!” 등 격한 감정을 토해내고 있다.

한편 이날 행정예고(안)의 공개기간과 의견제출기간은 오는 7월11일까지며 의견제출 방법은 의견제출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국토부 교통정책총괄과로 제출(전자우편 samgoog5@korea.kr)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강윤주 2021-06-23 20:20:18
역대 최악에. 불통과 꼴통의 정권이네!!!
뻔뻔하기가 하늘을 찌르네!!!. 욕을 먹든 말든 에산이 부족해도 지들이 투기한곳에 툭툭 . 노선이 중복되도 툭툭 . 집깂이 천정부지로 올라도 툭툭 다 철도 낄고!!!!!
정말 절실히 필요한 김검엔 집값여론몰이 하고!!!!양아치도 그런짓 안한다!!! b노선 살릴려고 비효율적인 김부선이나 깔고!!!!
사업성 없는 비노선 그만 폐지 해라!!! 엄한 김검시민들 김부선으로 분노하게 만들지 말고!!!! 출퇴근때 곹드라인 한번이라도 타보고 결정해라!!!!! 이제 제대로 된 노선 줄만도 하다!!! 김부선으로 확정되면 김검시민들 분노 감당 하실수 있겠는가?!!!!

아리수 2021-06-22 20:32:51
진짜 나라가 개판이다 정치인이 가진 땅이 있어야지만 지하철을 제대로 놔주는... 역시 개한민국

스토리 2021-06-22 20:04:44
대선 낙선운동 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