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시청 앞 밤샘 시위, 27일 김검시대 라이딩 원정대 출발
26일 시청 앞 밤샘 시위, 27일 김검시대 라이딩 원정대 출발
  • 조충민 기자
  • 승인 2021.06.25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부선’ 행정예고에 성난 민심…주말 '민주당 OUT' 총력전 펼친다
김검시대 카페 캡쳐.
김검시대 카페 캡처.

국토교통부가 지난 22일 ‘김부선’을 행정예고(안)한 데 이어 다음 주 중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확정 고시가 예상됨에 따라 '민주당 OUT'을 외치는 성난 김포시민들이 주말 총력 시위에 나선다.

25일 김포검단교통시민연대(김검시대)에 따르면 26일(토) 오후 2시 김포시청 앞 1인 시위를 필두로 저녁 8시부터 시민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촛불산책이 진행된다. 촛불산책에 이어 텐트를 치고, 밤샘 시위도 예정돼 있다.

또 27일(일)에는 ‘민주당 OUT, 김부선 OUT’ 깃발 등을 단 김검시대 라이딩 원정대가 출발한다.

하얀 상의로 복장을 통일한 라이딩 원정대는 오전 10시 아라마리나 김포여객터미널 주차장에 집결한 뒤 1차 목적지인 여의도 국회 의사당을 향해 출발한다. 이어 2차 목적지인 부천, 강남, 하남 등을 향해 자율 라이딩에 나선다.

앞서 국토부는 지난 22일 ‘김부선’의 적기 공급을 내용으로 하는 제2차 국가기간교통망계획(2021~2040) 전략환경영향평가서를 행정 예고(안)했다.

국토부는 이날 행정 예고(안)에서 ‘김부선’에 대해서만 ‘GTX(Great Train eXpress, 수도권광역급행철도)’라는 표현 대신 ‘서부권광역급행철도’라고 지칭, 김포시민들의 거센 반발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