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혁 의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5억원 확보
박상혁 의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5억원 확보
  • 김포타임즈
  • 승인 2021.07.06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양동 시민정원 조성 및 하성면 체육시설(궁도장) 정비 투입
운양동 시민정원 위치도./사진=박상혁 국회의원실
운양동 시민정원 현장./사진=박상혁 국회의원실

박상혁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김포시을)은 7월 6일(화) △운양동 시민정원 조성사업 △하성면 태산정 체육시설(궁도장) 정비 사업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총 15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운양동 시민정원 조성사업은 야생조류생태공원 인근의 공동주택 연접 지역을 정비하는 것으로, 해당 지역은 지역주민의 도보 이용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편의시설과 녹지가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이번 경기도 특조로 사업비 전액을 지원받게 됨에 따라, 정원 조성 및 다양한 볼거리 제공을 위한 생태 도시환경 개선 사업에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성면 태산정(궁도장) 정비 사업은 기존 운동시설에 대한 건물정비 사업으로 공공체육시설을 확충하고 안전한 체육환경을 조성한다는 의미가 있다. 하성면 뿐 아니라 통진읍·양촌읍·대곶면·월곶면 등 김포 북부 지역의 주민 7만여명이 수혜대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포에서 2개의 사업이 선정된 데에는, 박상혁 의원과 이기형·김철환 경기도의원이 사업의 필요성을 전달하는 등 노력을 해온 과정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박상혁 의원은 “지역 곳곳에 녹지 및 체육시설 확충으로 시민들의 삶의 질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역 현안을 해결하고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국·도비 예산 확보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