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맘 & 시의회 여성친화도시 연구단체, 북 콘서트
함께하는 맘 & 시의회 여성친화도시 연구단체, 북 콘서트
  • 김포타임즈
  • 승인 2021.10.10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으로서의 삶’ 주제…김포맘과 경력단절 여성 이야기 풀어내

김포시의회 여성친화도시 연구단체(대표의원 김계순, 연구단체)가 경력단절 여성 등으로 구성된 ‘함께하는 맘(대표 김희경)’과 공동주관으로 지난 8일 통진읍 소재 한 카페 야외 마당에서 「김포 여성들의 북 콘서트」를 열었다.

이번 북 콘서트는 함께하는 맘에 참여하며 동화작가지도사 자격을 취득한 18명의 작가들이 ‘여성으로서의 삶’을 소재로 총 18권의 책을 발간한 것을 기념해 “함께”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북 콘서트는 경력단절 여성들로 구성된 혜은스트링콰르텟 현악 4중주 연주로 시작됐다. 이어 18명의 작가 중 ‘달퐁이의 스케이트보드’ 이영주, ‘ㅂㄱㅂㄱ 나의 이야기’ 정하림, ‘문어엄마’ 허유리 작가가 대표로 나서 자신의 삶에 대한 이야기와 이를 동화에 녹여낸 배경 등을 설명했다.

이어진 토크콘서트에서는 김계순 대표의원이 사회를 맡아 연구단체 소속 의원인 신명순 의장과 3명의 작가가 경력단절 여성 등 김포 여성의 삶을 이야기하며 공감대를 넓혀 나갔다.

토크콘서트에 패널로 참여한 작가들은 “동화작가지도사 자격을 취득하고 자신들의 삶을 담은 동화책을 낸다는 것은 함께였기에 가능했다”며 “재취업 등 결과를 만들어 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러한 소모임을 통해 김포시 경력단절 여성들이 자존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 소통의 장이 마련되기를 희망한다” 전했다.

이에 신명순 의장은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일자리 연계 뿐 아니라 경력단절 등으로 인해 낮아진 여성의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공동체 활동 정책의 중요성을 공감하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김계순 의원은 “열 여덟 작가분들이 써내려간 한권 한권에 우리동네, 우리문화가 숨쉬고 있어 감동이었다”며 “김포 여성의 삶을 응원하고 힘이 될 수 있도록 시의회 여성친화도시 연구단체가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