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걸포 테크노밸리 민간제안자 A건설 김영란법 위반 의혹
단독=걸포 테크노밸리 민간제안자 A건설 김영란법 위반 의혹
  • 조충민 기자
  • 승인 2021.10.21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의원, “A건설 의회 회유 시도 불미스럽다” 지적
A건설 관계자, “인사 차원에서 전복 선물 세트를 전달하려 했다”
시의회 행정복지위, 20일 민관공동 SPC 출자 동의안 4대2로 가결

김포도시관리공사가 추진 중인 김포 걸포동 테크노밸리 첨단산업단지의 민간사업 제안자인 A건설이 지난 9월 추석을 앞두고 30여만원 상당의 전복 선물 세트를 김포시의회 의원 12명에게 전달하려고 시도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일부 시의원들은 이 같은 고가의 선물 세트가 김영란법 위반에 해당한다는 판단 아래 택배회사를 통해 발송 취소를 요청, 전달 받지 않았지만 다른 시의원들은 전복 세트를 수령했다는 주장이다.

A건설의 전복 세트 전달이 지난 19일부터 열리고 있는 김포시의회 제213회 임시회 ‘김포테크노밸리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 출자 동의안(출자 동의안, 특수목적법인 출자)’ 심의를 앞두고 이뤄졌다는 점에서 로비 의혹도 제기되고 있다.

<김포타임즈> 취재를 종합하면 A건설은 지난 9월 추석 명절에 앞서 B수산에 최고가의 전복 선물 세트를 주문, C택배 회사를 통해 김포시의원 12명에게 배송을 시도했다.

이 과정에서 일부 시의원들은 B수산의 발송 안내 문자를 받은 뒤 B수산에 전화를 걸어 전복 세트 가격(30여만원 상당)을 확인하고 발송 취소를 요청했으나 나머지 다른 시의원들은 전복 세트를 수령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D시의원은 이에 대해 “관련 출자 동의안 심의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30여만원이라는 고가의 선물을 받으면 자칫 뇌물수수 혐의를 받을 수도 있고 선물 세트 가격이 명백한 김영란법 위반에 해당하기 때문에 B수산 측에 발송을 하지마라 달라고 요청했다”고 밝혔다.

또 E시의원은 “특히 이번 출자 동의안을 앞두고 A건설이 의회 회유 시도를 했다는 사실도 불미스럽다”고 지적했다.

A건설 관계자는 이에 대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인사 차원에서 전복 선물 세트를 전달하려 했다. 일부 의원들은 배송을 거부했고 나머지 의원들은 수령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김영란법)은 공직자 등이 직무와 관련 있는 사람으로부터 3만원이 넘는 식사 접대나 5만원(농축수산물 10만원)을 넘는 선물을 받지 못하도록 정하고 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3명, 국민의힘 3명으로 이뤄진 행복위의 지난 20일 출자 동의안 축조 심의 결과 찬성 4표, 반대 2표로 출자 동의안은 가결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