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겨울철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 당부
김포시, ‘겨울철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 당부
  • 김포타임즈
  • 승인 2021.11.10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맑은물사업소(소장 임헌경)는 최근 추워진 날씨로 한파가 예상됨에 따라 겨울철 수도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겨울철 수도시설 동파 방지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에 김포시 맑은물사업소 홈페이지에 겨울철 상수도시설 관리 안내문을 게시하고, 읍·면·동에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 홍보물 배부 및 현수막 게첨을 통해 동파피해 예방을 위한 상수도관리 주민 행동 요령을 홍보할 계획이다.

수도계량기 동파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계량기함에 헌 옷이나 스티로폼 등의 보온재를 채워 넣고, 비닐로 계량기함을 넓게 감싸 찬바람이 들어가지 않도록 해야 한다. 또한, 집을 비우거나 동파가 우려되는 혹한 시에는 수도꼭지를 약하게 열어 물이 조금씩 흐르도록 하면 동파 예방에 도움이 된다.

계량기 및 수도관이 얼었을 때는 50℃ 이상 뜨거운 물을 바로 부으면 파열될 위험이 있으므로 헤어드라이어를 이용하거나 미지근한 물로 점차 따뜻하게 녹여야 한다.

김포시 맑은물사업소는 올해 한파가 예상되는 만큼 “수도계량기 동파방지 보온재”를 1000여개 구입하여 필요한 세대에 선착순으로 소진 시까지 배부할 예정이다.

보온재 신청 또는 수도계량기 동파사고 시 김포시 맑은물사업소 수도과 수도요금팀(031-980-5890)으로 신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