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렌데일시와 교류 온라인 및 공공전시 개최
글렌데일시와 교류 온라인 및 공공전시 개최
  • 김포타임즈
  • 승인 2021.11.14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김포문화재단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글렌데일시 글렌데일시립도서관(리플렉트 스페이스)과 함께 ‘Borders : Visible/Invisible, 경계 :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 온라인-공공전시에 이어, 김포아트빌리지 아트센터에서 자매도시인 글렌데일이 ‘인권과 평화’의 도시로 발돋음하기까지의 과정과 현재를 보여주는 초청전시 ‘Tell Me, 글렌데일의 이야기’를 11월 말 개최 할 예정이다.

본 사업은 김포시(시장 정하영)와 글렌데일시(시장 폴라 드바인, Paula Devine) 간 자매도시 교류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1년도 지역문화 국제교류 지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글렌데일시와 김포시는 2010년 자매도시 체결 이후 지속적인 인적 교류를 이어오고 있으며, 2020년부터는 문화예술분야로 교류를 확장하고 있다.

11월 10일부터 시작한 온라인-공공전시 ‘Borders : Visible/Invisible, 경계 :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 은 두 도시 간 공동의 문제인 ‘경계’를 소재로, 김포가 마주하고 있는 경계의 문제인 한강 하구에 대한 탐구, 글렌데일이 마주하고 있는 전쟁과 디아스포라, 다문화, 이민문제를 소재로 양 도시의 작가들이 창작에 참여 하였다.

김포에서는 강정숙-김규년, 김동님-백민영, 김와곤-임호경, 채영미-이상수, 최문수-김정인 10명의 작가가 짝을 이루어 5작품을 창작하였고, 글렌데일에서는 Arlene Vidor(알린 비도르), David John Attyah(데이비드 존 아티야), Farzad Kohan(파르자드 코한), Kaloust Guedel(칼루스트 그레델), Ruby Vartan(루비 바르탄) 5명의 작가가 참여, 총 10작품이 온-오프라인을 통하여 전시된다.

양 도시 작가들의 작품은 온라인 홈페이지(ggiep.net)에서 관람할 수 있으며, 특별히 양 도시의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장소인 김포 골드라인 역사 디지털 전광판과 글렌데일 시내 주요 버스 정류장에 전시 제목과 함께 디자인 된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양국의 공공장소에 설치되는 작품의 QR코드를 통하여 바로 온라인 전시 홈페이지(ggiep.net)로 연결되고, 작품 정보를 비롯, 작가들이 설명하는 작품 해설 등을 관람객에게 선보이며 작품과 함께 양 도시가 직면하고 있는 ‘국경, 선, 경계(Border)’의 문제에 대한 두 도시 작가들의 재해석과 고찰을 바라 볼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전시 안내는 김포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www.gcf.or.kr), 김포시-글렌데일시 국제교류전 홈페이지(ggiep.net)를 참고하고, 문의는 아트센터팀(031-996-7484)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