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일산대교 무료통행 손실보상 협상 나서
김포시, 일산대교 무료통행 손실보상 협상 나서
  • 김포타임즈
  • 승인 2021.11.17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道 행정2부지사 등, 손실보상협의 요청서 일산대교㈜ 전달

김포시(시장 정하영)와 경기도, 고양시, 파주시는 17일 일산대교㈜ 사무소를 방문, 일산대교 무료 통행을 위한 손실보상 선지급 협의 요청 공문을 전달했다.

이 날 전달식에는 정하영 김포시장 외에 이한규 행정2부지사, 이재준 고양시장, 최종환 파주시장 등이 함께 했다.

손실보상 선지급은 협약 제46조 제4항에 따라 통행료 징수금지 처분을 조건부로 2021년 12월 31일까지 60억 원을 지급한다는 내용이다.

일산대교㈜ 측이 선지급 조건을 받아들이면 2021년 12월 31일까지 무료화가 지속될 전망이다.

이 날 3개시의 시민단체 80여명은 “차별적 통행세 철폐하라”, “일산대교 무료화에 협조하라”는 피켓을 들고 일산대교㈜ 측에 국민의 교통기본권 보장을 위해 전향적 자세를 취할 것을 촉구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일산대교㈜ 측이 손실보상금 협의에 적극 응해주길 바란다”며 “경기도, 고양시, 파주시와 함께 일산대교의 항구적 무료화를 위해 현재 진행 중인 본안소송에도 치밀하게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의 ‘일산대교 통행료 징수금지’ 2차 공익처분을 두고 일산대교㈜가 제출한 집행정지 가처분신청이 지난 15일 법원에서 인용되면서 22일간 무료로 운영됐던 일산대교는 18일 0시를 기해 다시 유료도로로 바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