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제조융합혁신센터 건립 기공식 개최
김포제조융합혁신센터 건립 기공식 개최
  • 김포타임즈
  • 승인 2021.11.23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는 스마트 제조혁신의 중심이자 중소기업 지원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김포제조융합혁신센터 건립 기공식을 11월 22일 양촌읍 학운리 양촌산업단지 내 부지에서 시와 유관기관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김포제조융합혁신센터는 총사업비 289억원을 투입하여 연면적 8692㎡, 지하 1층~지상 7층 규모로 2023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는 지난 2018년 8월 기본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중기지방재정계획 반영 등 각종 행정절차를 거쳐 설립 타당성 연구용역 등을 실시하였으며, 효율적인 재원조달을 위해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산업통상자원부 등 중앙부처와 지속적인 지원 방안을 협의하고 노력한 끝에 총사업비 289억원 중 2019년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50억원, 2020년 한국산업단지관리공단 국비 40억원을 추가 확보하여 센터 건립의 첫 삽을 뜨게 되었다.

향후 이 곳에는 김포산업진흥원, 중소기업의 새로운 판로개척을 위한 기업 전시장, 스타트업이나 1인 기업을 위한 공유 오피스, 창업지원센터,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의 스마트공장 품질혁신지원센터,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지소 등 다양한 기업 지원기관이 들어설 예정이다.

김포제조융합혁신센터가 건립되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다양한 기업지원 수요를 체계적으로 담당하여 중소기업 지원시스템이 강화되고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며 지원 서비스의 집중화로 기업 지원인프라 구축을 통해 고품질의 지원 및 지역 특성화 산업 육성으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김포시는 김포한강신도시 등 각종 개발, 산업단지의 지속적인 확대 등 기반시설이 확장되어 지속적인 인구 유입과 산업경제 환경이 급속도로 변화 하는 추세로 기업의 행정수요 또한 다양해지고 있어, 김포제조융합혁신센터가 앞으로 디지털 경제시대로의 전환에 따른 스마트 제조혁신의 중심에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거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