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인하대, 교육‧의료‧산학 협력사업 추진
김포시-인하대, 교육‧의료‧산학 협력사업 추진
  • 김포타임즈
  • 승인 2021.12.28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와 인하대학교가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교육, 의료, 산학분야의 협력 사업을 추진한다. 정하영 김포시장과 조명우 인하대 총장은 28일 김포시청 소통실에서 대학이 가진 우수 연구 인력과 성과, 다양한 노하우를 김포시와 연계하기 위한 협력사업 추진방안을 논의했다.

앞서 두 기관은 지난 7월 30일 인하대 김포메디컬캠퍼스 조성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면서 교육, 의료, 산학협력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한 바 있다. 이후 양 기관이 협의하여 김포-인하 아카데미, 의료봉사 활동, 시각디자인 기술지원 등 협력 사업을 2022년부터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김포시민들은 내년부터 인하대의 인프라와 자원을 활용하고 인하대는 김포메디컬캠퍼스 조성에 앞서 김포에서 활발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협력사업의 성과와 결과를 분석하고 지역사회의 수요를 반영해 매년 사업을 확대한 뒤 향후 인하대학교 김포메디컬캠퍼스 조성 때 이를 반영할 예정이다.

조명우 인하대학교 총장은 “지역에 밀착한 구체적인 사업 진행은 김포시의 발전뿐만 아니라 향후 인하대학교 김포메디컬캠퍼스가 성공적으로 안착하는 데에도 꼭 필요한 일”이라며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사업과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김포시 발전의 한 축으로서 든든한 역할을 담당하겠다“고 말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김포시의 교육, 의료, 산업분야의 발전을 위해서는 대학이 가진 우수한 역량이 필수적”이라며 “미래인재 육성, 양질의 의료 서비스, 산업구조 고도화를 위해 인하대와의 협력 사업이 체계적이고 활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하대학교 김포메디컬캠퍼스는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 구역 내 대학용지 9만㎡에 대학원과 대학병원을 건립하는 사업으로, 2022년 캠퍼스 조성계획 수립, 2023년 관련 인허가 행정절차를 거쳐 2024년 착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