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학교급식 우수가공식품 공동구매 추진
김포시, 학교급식 우수가공식품 공동구매 추진
  • 김포타임즈
  • 승인 2022.01.13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시장 정하영)가 오는 17일부터 3일간 선착순 500명의 김포시민을 대상으로 학교급식 우수가공식품 공동구매를 추진한다.

김포시는 학교급식에 우수한 식재료가 조달될 수 있도록 국내산(NON-GMO) 우수가공식품에 대한 차액을 지원하고 있으며, 김포시 관내에서 생산되는 우수가공식품을 선정하여, 학교에서 구입 시 구매금액의 30%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공동구매는 학교급식에 우수가공식품으로 납품되고 있는 품목 중 가정에서 활용하기 좋은 제품과 규격으로 선정했으며, 소비자가격 대비 약30%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다. 국내산 현미로 짠 식용유, 국내산 들깨로 짠 들기름, 유기농 설탕, 우리밀로 만든 소면 등 총 6종 8개 품목을 배송비 포함 공동구매가격 3만3천원에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김포시민은 카카오톡 “김포시학교급식지원센터” 채널 추가 후 공동구매 참여 메시지를 받으면, 배송지를 입력하고 김포페이로 결제를 완료하면 된다.

본 사업으로 학교급식에 좋은 식재료가 사용된다는 것을 알릴 수 있고, 학교와 가정 간 좋은 식재료 사용을 통한 연계로, 우수먹거리에 대한 관심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더불어 방학기간 납품이 끊기는 학교급식 납품 지역업체(우수가공식품 배송업체 시호푸드) 협력으로 진행되어, 학교급식 관련 업체에도 비수기에 경제적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