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의회, 김포교육지원청과 주요 교육 현안 논의
김포시의회, 김포교육지원청과 주요 교육 현안 논의
  • 김포타임즈
  • 승인 2022.02.09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의회(의장 신명순)와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백경녀)이 김포지역 주요 교육 현안 협의를 9일 진행했다.

교육청 청사 모담홀에서 진행된 이날 정담회에서 교육청은 ▲고교평준화 추진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운영 ▲김포지역 (가칭)양산고등학교 설립 계획 ▲장기운양중학군 중학교 신설 부지 확보 계획 등 주요 현안 사항의 사안별 추진 경과 등을 설명했다.

교육청은 특히 고교평준화와 고교학점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서는 학생 이동수단 보장을 통한 통학 환경개선과 교육 공간 확대가 필요하다고 설명하며 시의회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시의회에서는 “적절한 지원을 위해서는 통학환경이 어려운 지역에 대한 구체적인 자료 등이 필요하다”고 전하며 관련 내용에 대한 업무공유를 강조했다.

또한 “개학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과밀학급과 학교배치 문제로 학부모의 걱정이 담긴 민원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며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학교 신설은 불가피한 문제이므로 교육청에서 신경써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밖에도 교육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위원회가 많지만 시의원이 위원으로 참여하는 위원회는 거의 없는 점을 들어 시의원의 위원회 참여를 요청했고, 고교평준화와 관련해 동지역과 읍면 지역 학부모의 시각차이가 크다는 점을 지적하며 이러한 차이를 줄이기 위한 교육청의 노력을 당부했다.

신명순 의장은 “현재 김포교육은 학교시설 부족과 학생 배치, 등하교길 안전, 혁신사업 문제 등을 겪고 있다”며 “이는 시와 교육청이 따로 움직여서는 해결할 수 없는 문제로 이러한 자리를 앞으로도 이어가며 함께 머리를 맞대고 해결방안을 논의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