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 민주당 행복위원들은 ‘파행 사태’ 사과하라”
“시의회 민주당 행복위원들은 ‘파행 사태’ 사과하라”
  • 조충민 기자
  • 승인 2022.03.17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힘 시의원 일동 17일 성명…“수용 안 하면 임시회 전면 거부할 것”

김포시의회 국민의힘 의원 일동이 17일 성명을 통해 ‘올해 제1회 추경을 심의하는 오늘 행정복지위원회에 더불어민주당 시의원들이 참석하지 않음으로써 빚어진 파행 사태에 대해 김포시민께 사과할 것’을 강력 촉구했다.

국힘 시의원들은 이날 ‘김포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소속 민주당 의원들은 김포시민께 사과하라!’ 제하의 성명에서 “2022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을 다루고 있는 김포시의회 임시회(3.15.~25.)에서 행복위 민주당 소속 시의원들이 참석하지 않음으로써 행복위의 회의가 파행되는 사태가 벌어졌다”고 포문을 열었다.

이어 “내용인즉, 행복위 민주당 소속의 김계순 의원이 대표 발의한 ‘김포시 미디어 활성화 지원 조례안’이 재상정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또다시 부결되고, 이를 보도한 <김포타임즈>의 기사에 불만을 품고 일방적으로 상임위원회에 출석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상임위의 절차를 스스로 부인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그동안 다수결이라는 미명 아래 본인들의 의지대로 통과시킨 무수히 많은 사례를 잊고서, 언론에서 조차 특정단체에 특혜시비가 우려된다고 보도되었고, 이에 본인들의 의견들이 관철되지 않았다고 해서 이번 회기에 상정된 추경예산안 심의에 참여하지 않고, 시민들의 대의기관으로서 행복위 소속의 민주당 의원들의 행동은 시민들로부터 부여받은 역할과 임무를 해태하고 충실히 이행하지 않은, 참으로 심각하고 한심한 행태라 아니할 수 없으며, 김포시민들의 대한 항명으로서 비난받아 마땅하다”고 비판했다.

국힘 시의원들은 끝으로 “이에 김포시의회 국민의힘 의원 일동은 향후 회기 일정에 행복위 소속의 민주당 의원들이 공식적으로 사과하고 상임위원회에 참여할 것을 강력히 주장한다. 만일 우리의 요구가 관철되지 않으면 이번 임시회를 전면 거부할 것임을 김포시민의 이름으로 천명한다”고 밝혔다.

한편 행복위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5개 담당관실 및 보건소에 대한 제1회 추경안을 심의할 예정이었으나 민주당 위원 3명이 불참하는 바람에 50분쯤 뒤늦게야 개회를 할 수 있었고 담당관실과 보건소 추경안 심의를 1시간여만에 마쳤다. 하지만 국힘 위원 2명은 파행 사태와 관련한 민주당 위원들의 공식 사과를 요구하며 추경안 심의에 참여하지 않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