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원 300명, “전복 수수 시의원 전원 공천 배제” 촉구
민주당원 300명, “전복 수수 시의원 전원 공천 배제” 촉구
  • 조충민 기자
  • 승인 2022.04.13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0명 연명 탄원서 경기도당 공천심사위원장에게 12일 제출
“경미한 사안으로 치부하는 모습에 참으로 기가 막힐 따름” 개탄

더불어민주당 김포지역 권리당원 300명이 건설사로부터 ‘전복 선물세트’를 받은 소속 김포시의원 6명의 공천 배제를 촉구하고 나섰다. 이들 300명은 연명으로 서명한 탄원서를 경기도당 공천심사위원장에게 12일 등기우편으로 발송했다.

탄원서에서 이들은 “신명순 시의장, 김계순 김옥균 최명진 오강현 배강민 시의원, 이상 민주당 김포시의원 6명이 건설사로부터 30만원 상당의 전복세트 수수로 인한 청탁금지법(김영란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어 당원들은 이 같은 해당 행위와 관련, 공천 배제를 요청한다”고 촉구했다.

또 “김포시 전체 12명 시의원 가운데 민주당 시의원 전원과 국민의힘 5명 중 2명, 모두 8명이 전복세트를 받은 것으로 경찰조사 결과 밝혀졌다. 공정과 정의를 내세우는 민주당 의원 전원이 전복을 수수한 것에 참으로 안타깝고 창피할 따름”이라고 토로했다.

이어 “이런 사실에 대해 김포시 갑, 을 국회의원에게 조치를 요구했으나 ‘국민의힘 의원들의 공작에 넘어간 것’이라는 말과 ‘정치자금법 위반이 아닌 경미한 것’으로 치부하는 모습에 참으로 기가 막힐 따름”이라고 개탄했다.

덧붙여 “이번 사태의 미흡한 조치에 김포 시민단체에서 2차 형사고발까지 한 상황인데 너무 안일하게 생각하고 내로남불의 전형적 예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누구보다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민주당 당원, 김포시민으로서 더 이상 묵과할 수 없어 해당 행위에 연루된 시의원 전원의 공천 배제를 요청한다”고 다시 한 번 공천 배제를 강력 요구했다.

이들은 끝으로 “앞으로 깨끗하고 공명정대한 선출직 공직자가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 아울러 전복세트를 수수한 2명의 국민의힘 시의원은 지방선거 공천이 배제됐다. 그러나 전복을 받은 민주당 6명의 시의원은 시장, 시의원에 공천을 신청했다. 공정과 정의를 중요한 가치로 생각하는 민주당이 단호한 판단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들 권리당원들은 탄원서 제출의 근거 규정으로 민주당 윤리규범 제10조(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금지 위반) 제3항 ‘당 소속 공직자와 당직자는 직무와 직접적인 이해관계가 있는 자로부터 금전, 유가증권, 부동산, 물품 등의 수수 또는 사용권을 포함한 재산상 이익이나 접대, 향응 등 유형, 무형의 이익에 해당하는 것을 받아서는 아니 된다’ 등을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