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최측근 전 공무원 A씨 7억원 뇌물 수수 증언 나와”
“시장 최측근 전 공무원 A씨 7억원 뇌물 수수 증언 나와”
  • 조충민 기자
  • 승인 2022.04.26 11:50
  • 댓글 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정치개혁시민연대•시민의힘, 26일 오전 긴급기자회견 개최
“약속 금액 총 30억원 중 7억원 전달…철저한 수사로 진실 밝혀져야”
전 공무원 A씨, "전혀 없는 사실이며 끝까지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
김포정치개혁시민연대 이적 대표가 기자회견문을 발표하고 있다./사진=조충민 기자

정하영 김포시장 최측근인 전 공무원 A씨가 7억원의 뇌물을 수수했다는 증언이 제기돼 시민단체가 철저한 수사로 진실이 밝혀지길 촉구하고 나섰다.

김포정치개혁시민연대와 시민의힘은 26일 오전 김포시의회 1층 브리핑룸에서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은 주장을 펼쳤다.

이들 단체들은 이 자리에서 “D개발이 정 시장의 최측근이자 김포시 개발사업을 총괄하는, 정무직 사전 채용 의혹 수사 당사자인 전 공무원 A씨에게 30억원을 주기로 약속하고 그 가운데 7억원이 A씨에게 전달되었다는 증언이 나왔다. 증언에서 A씨는 자신의 뇌물 전달 창구역으로 지인인 Y씨를 앞세우고 Y씨는 페이퍼컴퍼니를 만들어 D개발로부터 받은 돈을 세탁 후 A씨에게 여러 차례에 걸쳐 7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또 “김포시 2035 도시기본계획에 시가화예정용지 반영 여부가 확정되지도 않은 시점에 이번 뇌물 중간책인 Y씨가 사업수익 9천억원∼1조원 규모의 나진·감정도시개발사업부지(18만여평)를 사전에 토지작업을 한 것은 이전에 미리 시가화예정지용지 정보가 유출되었을 가능성이 있다. 나진·감정도시개발사업부지 개발과 관련해 뇌물 전달책이자 중간책인 Y씨의 참여가 우연이라고 주장하기에는 관련 증언이 구체적”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김포시의 여러 개발사업지구가 공영개발방식으로 추진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나진·감정개발사업지구는 공공의 이익이 배제되는 민간사업자 단독으로 사업을 추진해 천문학적 이익이 민간사업자에게 돌아가도록 설계, 추진되고 있는 것도 이상하다. 김포시의 모든 개발사업은 계획단계부터 시장에게 보고되고 시장의 승인이나 결정 없이는 불가능하다. 증언 가운데는 시행사 대표와 정 시장이 수시로 만났다는 증언도 나온다”고 주장했다.

이들 단체들은 계속해서 “김포시 감정4지구 도시개발사업은 15년 이상 시행사 간 권리 다툼 등으로 지체되었던 사업이었으나, 김포도시관리공사와 민간이 2021년부터 민관 합동 SPC를 설립, 토지 수용이 가능하도록 전격적으로 결정되어 추진되고 있어 그 배경에 갖은 억측과 의혹, 특혜시비가 끊이지 않았던 개발사업 부지”라고 지적했다.

끝으로 “시민으로부터 위임받은 권력이 공익이 아닌 사익을 추구하고 남용되는 일이 결코 있어서는 안 될 것이며, 증언에 나타난 모든 의혹과 비리커넥션을 수사기관은 철저한 수사를 통해 그 진상을 낱낱이 밝혀줄 것”을 거듭 촉구했다. 이들 시민단체들은 이 사안에 대해 조만간 형사 고발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A씨는 이에 대해 "전혀 없는 사실이며 끝까지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하영 김포시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측은 이 날 ‘흑색선전, 가짜뉴스, 선거개입 뿌리를 뽑겠습니다’ 제하의 논평을 내고 “당내 경선을 앞두고 기자회견을 빙자해 뜬금없이 자행된 일부 인사들의 저질 카더라 흑색선전과 허위사실 유포, 선거개입 행위에 대해 끝까지 관련자 전원의 법적 책임을 묻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창고지기 2022-05-02 18:41:27
다해 처먹어라

백설공작 2022-04-29 10:28:08
☆010-2684-9800☆

오늘 이 휴대폰 번호로 특정 시장후보를 떨어뜨리기 위한 문자가 무차별적으로 살포되고 있습니다.

특히 공무원들의 휴대폰 번호로도 문자가 대량 살포되고 있습니다.

김포시선관위로 즉시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031) 988-1390

또한 스크린샷을 하신 후 중앙선관위에 위반행위신고도 부탁드립니다.

깨끗한 선거문화! 우리가 만들 수 있습니다.

https://www.nec.go.kr/site/nec/01/10101020000002020040704.jsp

블루페퍼 2022-04-29 10:27:24
‘뇌물 근거 있냐’ 질문에 ”긍정ㆍ부정도 못해“

http://m.gpsimin.com/18674

이 기사도 읽어보세요. 선거판 아사리판이네요.

제보해주세요 2022-04-28 05:54:42
[논평] 흑색선전, 가짜뉴스, 선거개입 뿌리를 뽑겠습니다

당내 경선을 앞두고 기자회견을 빙자해 뜬금없이 자행된 일부 인사들의 저질 카더라 흑색선전과 허위사실 유포, 선거개입 행위에 대해 끝까지 관련자 전원의 법적 책임을 묻겠습니다.

당초 기자회견을 주관한다고 공지한 3개 단체 중 1개 단체와 그 회장, 또 다른 1개 단체의 공동대표는 기자회견이 열리는 자체를 몰랐다며 관련 인사에게 강력하게 이의를 제기했습니다.

이후 기자회견을 2개 단체가 한다며 수정해서 알렸지만 사실상 2개 단체의 대표는 동일인물입니다.

선거 때마다 수많은 마타도어와 아니면 말고식 저질 허위폭로가 벌어지고 있고 그 결과 정치 혐오와 냉소는 결국 고스란히 유권자의 피해로 이어지고 맙니다.

제보해주세요 2022-04-28 05:54:08
실명을 거론하고는 아무런 증거도 제시하지 못하면서 밑도 끝도 없이 ‘최측근 공무원이 고액의 뇌물을 받았다는 증언이 있다’고 주장하며 수사를 촉구했습니다.

지나가는 사람 붙잡고도 만들 누군가의 증언이라는 것이 주장과 근거의 전부이지만 그 정도 고액이면 한가하게 기자회견을 열어 수사를 촉구할 게 아니라 바로 당장 검찰과 경찰에 고발해서 수사가 되도록 하고 무고죄의 형사 책임도 지시기 바랍니다.

이번 기자회견을 빙자한 일부 인사들의 선거개입 목적은 분명합니다. 언제나 그렇듯 어디서 들었다는 주장을 근거로 지저분한 프레임과 가짜뉴스를 확대 재생산해서 당선이 유력한 후보의 승리를 막아보겠다는 심산입니다.

하지만 책임을 져야 합니다. 기자회견을 주관하고 진행한 인사들 또 그 뒤에서 이번 일을 함께 기획한 사람들과 이를 생산, 유포하는 사람들에 대해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와 후보자 비방죄, 형법상 출판물과 인터넷에 의한 명예훼손죄로 즉시 경찰에 고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