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색선전, 가짜뉴스, 선거개입 뿌리 뽑겠다”
“흑색선전, 가짜뉴스, 선거개입 뿌리 뽑겠다”
  • 조충민 기자
  • 승인 2022.04.26 13:5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하영 예비후보 측, 26일 논평…“관련자 전원 법적 책임 묻겠다”
정하영 김포시장 예비후보가 아침 출근길 인사를 하고 있다./사진=정하영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정하영 김포시장 예비후보가 아침 출근길 인사를 하고 있다./사진=정하영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정하영 김포시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측은 26일 ‘흑색선전, 가짜뉴스, 선거개입 뿌리를 뽑겠습니다’ 제하의 논평을 내고 “당내 경선을 앞두고 기자회견을 빙자해 뜬금없이 자행된 일부 인사들의 저질 카더라 흑색선전과 허위사실 유포, 선거개입 행위에 대해 끝까지 관련자 전원의 법적 책임을 묻겠습니다”라는 입장을 내놨다.

<논평-흑색선전, 가짜뉴스, 선거개입 뿌리를 뽑겠습니다>

당내 경선을 앞두고 기자회견을 빙자해 뜬금없이 자행된 일부 인사들의 저질 카더라 흑색선전과 허위사실 유포, 선거개입 행위에 대해 끝까지 관련자 전원의 법적 책임을 묻겠습니다.

당초 기자회견을 주관한다고 공지한 3개 단체 중 1개 단체와 그 회장, 또 다른 1개 단체의 공동대표는 기자회견이 열리는 자체를 몰랐다며 관련 인사에게 이의를 제기하고 참여를 철회했습니다.

오늘 기자회견을 2개 단체가 한다며 수정해서 알렸지만 사실상 2개 단체의 대표는 동일 인물입니다. 우리는 선거 때마다 수많은 마타도어와 아니면 말고식 저질 허위폭로에 시달리고 있고 그 결과 정치 혐오와 냉소는 결국 고스란히 유권자의 피해로 이어지고 맙니다.

오늘도 마찬가지로 시장의 실명을 거론하고는 아무런 증거도 제시하지 못하면서 밑도 끝도 없이 ‘최측근 공무원이 고액의 뇌물을 받았다는 증언이 있다’고 주장하며 수사를 촉구했습니다.

지나가는 사람 붙잡고도 만들 증언이라는 것이 주장과 근거의 전부이지만 그 정도 고액이면 한가하게 기자회견을 열어 수사를 촉구할 게 아니라 바로 당장 검찰과 경찰에 고발해서 수사가 되도록 하고 무고죄의 형사 책임도 지시기 바랍니다.

오늘 기자회견을 빙자한 일부 인사들의 선거개입 목적은 분명합니다. 언제나 그렇듯 어디서 들었다는 주장을 근거로 지저분한 프레임과 가짜뉴스를 확대 재생산해서 당선이 유력한 후보의 승리를 막아보겠다는 심산입니다.

하지만 책임을 져야 합니다. 오늘 기자회견을 주관하고 진행한 인사들 또 그 뒤에서 이번 일을 함께 기획한 사람들과 이를 생산, 유포하는 사람들에 대해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와 후보자 비방죄, 형법상 출판물과 인터넷에 의한 명예훼손죄로 즉시 경찰에 고발하겠습니다.

선거 때만 되면 반복되는 마타도어식 흑색선전을 언론에서도 걸러주십시오. 깨끗한 선거문화를 만들어 주십시오. 이들이 바라는 것은 단 한 줄의 보도입니다. 이들에게 이것이 사실인지 아닌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보도된 내용을 퍼나르고 다시 확대 재생산할 수만 있으면 되기 때문입니다.

‘이런 주장이 있었고 저런 반론이 있었다’는 보도는 기계적 균형의 측면에서는 맞지만 결국 실체는 없는 주장이 사실인 것처럼 이미지 덧씌우기가 되어 퍼지고 맙니다. 부디 언론의 신뢰를 이들에게 허용하지 말아 주십시오.

근거 없는 흑색선전, 기자회견을 빙자한 가짜뉴스 유포, 선거개입 행위를 이번 선거에서만큼은 반드시 뿌리 뽑겠습니다.

그리고 여야 모든 후보님들에게 요청드립니다. 선거는 축제의 장이 되어야 합니다. 김포시민과 유권자가 바라는 것은 정책과 비전입니다. 내 삶과 내 마을이 어떻게 바뀌는지, 김포의 미래와 발전전략은 무엇인지 궁금해 하십니다.

네거티브과 흑색선전의 시대는 끝났습니다. 더 이상 먹히지 않습니다. 어떠한 유혹과 어려움이 있어도 정책·비전 선거를 합시다. 그것이 시민행복과 김포의 발전을 위한 길입니다. 초심을 잃지 맙시다. 저희도 그렇게 하겠습니다.

정하영 시민행복캠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율브린너 2022-04-29 10:36:57
<읽어보고 판단하세요>

카더라 통신 악용한 내부총질…당내 유력 예비후보 제거 위한 추악한 야합 의혹
http://kukjung.com/bbs/board.php?bo_table=news09&wr_id=15683

근거없이 의혹만 제기하는 민주당 김포시장 예비후보들
http://m.gpsimin.com/18674

민주당 김포시장 예비후보 4人…확신없는 기자회견 '자충수'
http://www.city21.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001

제보해주세요 2022-04-28 06:04:31
※흑색선전, 가짜뉴스, 허위사실 유포 행위를 스크린샷 한 뒤 제보해주세요. 깨끗한 선거 우리가 만들 수 있습니다.

보내실 곳 ---> jebo1234@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