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자원봉사센터, 새활용 팝업북 교육 학교 시연 예정
김포교육자원봉사센터, 새활용 팝업북 교육 학교 시연 예정
  • 김포타임즈
  • 승인 2022.04.26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백경녀)은 26일 김포몽실학교에서 5주간 진행한 ‘새활용 팝업북 교육 과정’의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새활용 팝업북 교육 과정’은 새활용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위해 개설된 과정으로 낡거나 버려진 책을 활용하여 나만의 책을 만드는 것이다.

이 과정을 이수한 교육자원봉사자 14명은 김포 교육자원봉사센터 ‘새활용’동아리 소속으로 지난해‘새활용 교육전문가 과정’을 이수하고 김포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새활용 교육을 진행했다.

이명주 교육자원봉사자는 “버려지는 그림책으로 나만의 이야기가 담긴 팝업북을 만들어 보면서, 이를 생태교육과 접목하면 새활용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이번 교육을 이수한 교육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새활용 교육을 신청한 관내 학교 중 활동할 학교를 선정하여 오는 6월부터‘새활용 팝업북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백경녀 교육장은 “커지는 기후 변화 속에서 우리 환경을 지속가능한 상태로 후손에 물려주기 위해서 생태교육은 필수적”이라며, “새활용 교육을 통해 우리 아이들의 일상에서 지구를 지키기 위한 작지만 의미 있는 실천을 할 수 있도록 교육자원봉사자들이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며 이들의 열정 있는 활동을 응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