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문화재단, 5월 가정의 달 특집 문화예술프로그램 마련
김포문화재단, 5월 가정의 달 특집 문화예술프로그램 마련
  • 김포타임즈
  • 승인 2022.04.29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도 해제되고, 본격적인 봄을 맞아 나들이 가기 좋은 5월. 가족과 함께 할 만한 즐길 거리가 고민이라면 김포문화재단이 준비한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을 찾아보면 도움이 될 듯하다.

김포문화재단(재단)은 5월을 맞아 김포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행사, 공연, 전시회를 준비했다고 28일 밝혔다.

‘5월 문화예술 프로그램’은 문화행사, 공연, 전시 분야로 구성되며 김포아트홀, 김포아트빌리지 한옥마을, 아트센터, 통진두레문화센터, 월곶생활문화센터 등 김포시내 문화공간에서 즐길 수 있다.

먼저 문화행사로는 김포아트빌리지에서 열리는 <어린이날 100주년 특집 한옥에서 놀터>, 풍무동 새장터공원에서 열리는 <김포문화마실 스프링 브리즈(Spring Breeze)>, 월곶생활문화센터에서 열리는 <문화가 있는 토요일> 등이 있다.

<한옥에서 놀터>는 5월 5일부터 5월 7일까지 3일 동안 매일 10시에서 18시까지 어린이를 위한 공연마당과 놀이마당, 이벤트를 운영한다.

<김포문화마실 스프링 브리즈>는 음악공연과 서경덕 교수의 문화다양성 특별 강연, 문화마켓이 5월 21일 12시에서 18시까지 풍무동 새장터공원에서 열린다.

<문화가 있는 토요일>은 마술공연과 음악공연으로 5월 7일과 5월 21일 토요일 각 14시에서 16시까지 월곶생활문화센터에서 열리며 냅킨아트 만들기와 마법슈링클 키링 만들기 체험 활동도 진행한다.

모든 문화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김포문화재단 누리집(www.gcf.or.kr) ‘축제 및 행사 안내’ 게시판에서 참여 신청 및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공연으로는 김포아트홀에서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한 ‘키즈 스페셜 시리즈’가 열린다. 총 3가지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으며 ▲뮤지컬 <원더의 공룡대모험>은 일루전 마술사 최형배의 고품격 매직쇼로 5월 3일 17시에 김포아트홀에서 열린다.

▲오페라 갈라콘서트 <모차르트 마술피리>는 5월 5일 15시 김포아트홀에서 개최된다. 두 공연 모두 김포문화재단 누리집과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 가능하며 관람료는 R석 2만원, S석은 1만원이다.

▲토요 브런치콘서트 <으랏차차 순무가족의 커다란 순무>는 인형극으로 5월 7일 11시에 김포아트홀에서 열리며 전석 1만원에 관람할 수 있다. 이밖에 기획공연 <서혜경 피아노 리사이틀>이 5월 21일 17시에 김포아트홀에서 열린다.

통진두레문화센터에서는 ▲통진마티네콘서트 <소리꾼, 탭꾼>이 선보일 예정이다. 판소리와 탭댄스가 만나는 복합공연으로 5월 21일 16시에 통진두레문화센터에서 만날 수 있으며 이용료는 전석 1만원이다.

전시분야는 회화, 조각, 목판화 등 다양한 장르의 전시가 준비되어 있는데 ▲김포아트홀에서는 <장난감, 나의친구! 나의 영감! 토이스토리>展, ▲애기봉 평화생태공원에서는 <조강에 온 22가지 봄 그리고 평화 展>, ▲김포아트빌리지 아트센터에서는 <한국-프랑스 현대목판화전, 결의 만남 展’>, ▲작은미술관 보구곶에서는 <옷깃에 향기 배고, 그림자 몸에 가득하네 展>이 운영되고 있어 누구나 무료로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재단의 5월 문화행사, 공연, 전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누리집(www.g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