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촌도서관, 정보취약계층 독서코칭프로그램 운영
고촌도서관, 정보취약계층 독서코칭프로그램 운영
  • 김포타임즈
  • 승인 2022.04.29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고촌도서관은 정보취약계층 독서코칭프로그램 「내일을 꿈꾸며 함께하는 책 읽기」를 5월21일부터 7월30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대면으로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한국독서지도연구회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정보취약계층 독서문화프로그램으로 상대적으로 독서문화향유 기회가 부족한 다문화 가정 초등학교 1~3학년 학생 15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내일을 꿈꾸며 함께하는 책 읽기」는 함께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는 가운데 독서의 즐거움을 깨닫고 독서의 생활화를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진행은 강의경력 10년 이상의 전문 독서지도사 김양미 강사가 맡는다.

총 12차시로 구성된 이 프로그램에서는 ‘책 읽기의 즐거움’, ‘감정과 관계 탐색’, ‘디지털 리터러시’ 등을 주제로 독서와 토론을 통해 어린이들이 창의적인 사고력과 논리적이고 정확한 의사 표현 능력을 배울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오는 5월 6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김포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한 온라인 접수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립도서관 누리집(https://www.gimpo.go.kr/gochon/index.do)을 참고하거나 고촌도서관 종합자료실(031-5186-485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