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가정의 달 맞아 공원 내 다양한 즐길거리 마련
김포시, 가정의 달 맞아 공원 내 다양한 즐길거리 마련
  • 김포타임즈
  • 승인 2022.05.05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클린도시사업소(소장 두철언)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주요 공원 내 마련되어 있는 다양한 즐길거리를 많은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금빛수로 수상레저시설 온라인 예약 가능

아시아 도시경관상(2021)을 수상한 아시아 대표 명소 금빛수로에서는 보트를 타고, 아름다운 수로 경관을 즐길 수 있다. 김포시는 초승달 모양의 문보트와 6명까지 탑승이 가능한 패밀리보트 등 18대의 보트를 운영하고 있다.

매일 14시부터 탑승이 시작되며, 마지막 탑승시간은 21시 15분이다. 기존에는 현장 예약만 가능하여 예약 경쟁이 치열하였으나, 올해부터는 온라인 예약이 가능해져 이용이 보다 편리해졌다.

이미 SNS 등을 통해 야경명소로 유명한 금빛수로 수상레저시설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 온라인예약방법: 네이버에 <통합예약 김포시청> 검색 → 홈페이지 접속 후 <견학/체험> 클릭 → <금빛수로 수상레저시설> 탭 클릭 후 원하는 보트 예약 진행

※ [홈페이지 URL] https://www.gimpo.go.kr/reserve/index.do

14만 본의 봄꽃과 꽃 조형물 배치

5월 김포의 공원에는 꽃 향기가 가득하다. 걸포중앙공원·한강중앙공원·호수공원·조류생태공원 등 관내 주요 공원에 14만 본의 봄꽃이 식재되어 공원이용객을 반기고 있다.

특히, 걸포중앙공원·한강중앙공원·호수공원에는 대형 꽃조형물과 오브제를 포토존으로 제공하여 나들이 나온 가족 등에게 남길만한 추억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피크닉 존 한시 운영

가족단위 이용객을 위해 한시적으로 5~6월 동안 추가로 지정된 위치에 그늘막·텐트 설치가 가능하다. 피크닉 존을 운영하는 공원은 걸포중앙공원, 한강중앙공원, 호수공원 총 3개소이며 그늘막·텐트 설치는 가능하나, 취사나 야영행위 등은 철저히 제한된다. 모두가 즐거운 공원환경 조성을 위해 타인에게 불편을 유발하는 행위에 대해서도 꾸준히 계도·단속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