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수 국힘 김포시장 후보, 김포 비전 설파
김병수 국힘 김포시장 후보, 김포 비전 설파
  • 김포타임즈
  • 승인 2022.05.06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BS 생방송 출연…‘미래형 학교·5호선 연장’ 공약
김병수 국민의힘 김포시장 후보가 6일 오후 ‘OBS’에 출연해 대담을 나누고 있다./사진=김병수 후보 선거사무소

김병수 국민의힘 김포시장 후보는 6일 오후 경기도 유일 지상파인 ‘OBS’ 생방송에 출연해 본인이 생각하는 ‘김포시의 비전’을 김포 시민들에게 공유했다.

김병수 후보는 이날 OBS가 오는 6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준비한 ‘국민 공감 2022-경인 지역 일꾼은’ 코너에 출연해 ▲출마의 변 ▲대체공휴일 도입을 만든 비하인드 스토리 ▲인구 50만 진입을 앞둔 김포시의 변화 ▲과밀학급 해소를 위한 미래형 학교 건축 ▲오세훈 시장에 GTX-D·김포한강선 요청 등을 설파했다.

이 중 ▲과밀학급 해소를 위한 미래형 학교 건축 및 ▲GTX-D·김포한강선은 김포시 주요현안임은 물론, 김병수 후보의 핵심 공약이다.

김포시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학급당 학생 수가 화성시 다음으로 많은 곳으로 지목됐다. 김병수 후보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공공시설 전환가능 학교 신축안’을 꺼냈다. 기존 학교를 다목적 기능으로 전환하는 게 해당 대안의 골자다.

다음으로 김 후보는 지난 달 16일 오세훈 서울시장을 만나 김포한강선(지하철5호선 김포연장) 및 GTX-D를 위한 협조요청서를 전달했다. 김병수 후보는 당시 “김포한강선과 통진 출발 GTX-D가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 달라”며 “김포한강선과 GTX-D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공약인 만큼 조속히 실현될 수 있게 함께 노력하자”고 요청했다.

이에 오세훈 시장은 “GTX-D의 서울구간인 남부급행철도는 서울시의 오랜 숙원사업이므로 GTX-D를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며 “(5호선 김포 연장 관련)김포한강선을 비롯한 수도권 서북부 교통문제 해결에 서울시가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김병수 후보는 지난 대선 당시 선대본부 광역교통개선지원단장을 역임하며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교통 공약의 밑그림을 그린 인물로 정평이 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