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재단, 5월 청소년 행사 ‘풍성’
김포시청소년재단, 5월 청소년 행사 ‘풍성’
  • 김포타임즈
  • 승인 2022.05.07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직무대행 정용정)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 발달 지원을 위해 다채로운 청소년행사를 운영한다.

재단은 김포시 청소년전문기관으로 청소년 활동․보호․복지․진로 등 종합적인 맞춤형 청소년사업을 운영한다.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제100회 김포시 어린이날 행사’, ‘메타버스 김포진로교육 페스티벌’,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 행사’, ‘청소년의 달 기념 홍보이벤트’ 등 다양한 청소년행사를 운영하며, 권역별 청소년시설에서는 국가인증수련활동, 학교연계사업, 청소년문화활동 등 다채로운 청소년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ON마을이 함께하는 ‘제5회 메타버스 김포진로교육페스티벌’

김포시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 2017년부터 개최되는 진로교육페스티벌은 2022년 ON마을이 함께하는 ‘제5회 메타버스 김포진로교육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5. 16.(월) ~ 5. 29.(일) 온라인 진로페스티벌장 구축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공백 없는 청소년 진로체험활동을 지원한다.

올해 메타버스를 접목한 새로운 형식의 행사로 전문인 직업 특강 및 직업체험, 진학 및 학과 특강, 진로적성감사, 우리동네 일터체험 등이 운영된다.

‘청소년맞춤형 1:1진로코칭’ 사업은 관내 최초로 메타버스 속에서 진행하는 청소년 컨설팅 사업으로 청소년들의 진학, 취업 등 진로방향에 맞게 진로진학(입시) 분야와 자기소개서(대입/취업) 분야의 코칭이 진행된다.

또한 ‘청소년진로 공감톡!’ 사업은 5월 19일(목) 김포시청소년재단 유튜브를 통해 미래직업과 청소년진로고민에 대해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청소년과 소통하며 진로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사업이 진행된다.

나를 찾는 여행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 행사’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는 2022년 5월 28일(토)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 행사를 운영한다. 5월은 청소년의 달로 청소년이 능동적이고 자주적인 주인의식을 고취하고 청소년 육성을 위한 국민의 참여 분위기를 조성할 목적으로 제정한 달이다.

청소년의 달을 기념하여 기념식, 청소년 축하공연, 나만의 개성 찾기, 청소년 소통활동 등과 함께 성인으로서 자부심과 책임의식을 부여하기 위해 특별한 성년의 날 맞이 전통성년례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청소년의 달 기념 소통 이벤트

김포시청소년재단은 5월 청소년의 달을 기념하여 청소년과 시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5월 23일부터 5월 29일 일주일간 소통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소통이벤트는 김포시청소년재단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청소년들의 행복한 성장 지원을 위한 행복 문구 댓글 이벤트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프티콘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