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병수 시장 후보, ‘5대 핵심 공약’ 발표
국민의힘 김병수 시장 후보, ‘5대 핵심 공약’ 발표
  • 김포타임즈
  • 승인 2022.05.19 0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호선 연장, GTX-D 실현, 국제메디컬센터·CCP·수변운동길’ 포함

국민의힘 김병수 김포시장 후보는 18일 김포시민들의 염원이자 김포의 묵은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5대 핵심 공약’을 발표했다.

김병수 후보가 이날 김포시민들에게 공유한 본인의 ‘5대 핵심 공약’은 ▲지하철 5호선 김포 연장(김포한강선) ▲GTX-D(서부권 광역급행철도) 김포~강남(팔당) 실현 ▲한강신도시 대형종합병원·어린이전문병원 유치 및 김포국제의료센터 설립 ▲초대형 공공생활문화인프라 건립 ▲‘걷기예찬 김포’ 4대 명품 수변공원길 조성 등이다.

김병수 후보 측은 본인의 5대 핵심 공약을 최근 선거관리위원회에 전달하기도 했다. 김 후보가 김포시민들에게 선보인 5대 핵심 공약 중 ‘5호선 김포 연장’은 김포시의 최대 현안이다. 김병수 후보 캠프 관계자는 “지난 2019년 개통된 김포골드라인은 2량 경전철로 50만 김포시민이 이용하기에 턱없이 부족해 지옥철이라는 오명을 쓰고 있다”며 “해당 사업은 더 이상 늦출 수 없는 김포의 최우선 지상과제”라고 강조했다.

이 관계자는 ‘GTX-D 김포~강남(팔당) 실현’에 대해서는 “지난 1월 윤석열 대통령은 문재인 정부가 단축해 버린 GTX-D 노선을 ▲김포~대장~신림~사당~삼성~하남~팔당 라인(‘김팔선’)을 중심으로, 삼성에서 Y자로 분기되는 ▲삼성~수서~광주~여주 라인과 연동해 수도권 남부를 동서로 잇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며 “따라서 윤석열 정부 공약대로 GTX-D 노선을 ‘김포에서 강남을 거쳐 팔당·여주까지’ Y자 노선으로 실현시키기 위해 조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김 후보는 도내 최초 ‘지역 맞춤형 국제메디컬센터 유치’를 5대 핵심 공약에 담았다. 기존 국제메디컬센터는 우리나라를 찾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의료서비스에 초점이 맞춰졌다면, ‘지역 맞춤형 국제메디컬센터’는 외국인을 비롯해 김포시민들의 자유로운 의료서비스 제공이 특징이다.

‘걷기예찬 김포’ 4대 명품 수변공원길 조성이 김병수 후보의 5대 핵심 공약 마지막을 수놓았다. 끊어지고 정비 안 된 김포시내 운동길을 전면적으로 재설계·정비해 시내 권역에서 끊김 없이 연결되고 순환하는 4대 명품 수변운동길을 조성한다는 해당 공약의 핵심이다. 이 공약을 위해 수변운동길은 ▲가마지천~호수공원~평화공원~운유공원~마산역 ▲걸포중앙공원~감정교(진산낚시터)~걸포북변역 ▲풍무푸르지오A~신동아A/현대프라임빌A~계양천교~사우현대A~풍무역 ▲캐슬앤파밀리에CITY~힐스테이트A~한양수자인A~고촌레코파크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