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김포 청소년교육의회 18일 출범
2022년 김포 청소년교육의회 18일 출범
  • 김포타임즈
  • 승인 2022.05.19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백경녀)은 18일(수) 오후 5시 모담홀에서 ‘김포 청소년교육의회’ 출범을 위한 개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교육의회는 청소년이 권리의 주체로서, 지역 교육 관련 정책에 직접 참여하고 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의회민주주의 회의 기구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지난 4월 관내 초·중·고 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12세~19세)을 대상으로 의원 희망자를 모집하고, 정책제안서 등을 토대로 21명의 의원을 선정했다.

선정된 청소년교육의회 의원들은 SNS 모임방에서 의장단 선출을 위한 후보들의 소견 발표 등 선거 활동을 하고, 온라인 투표를 한 결과, 의장으로 솔터고등학교 정세현, 부의장으로 양곡중학교 유아진, 장기초등학교 김대성 의원을 선출했다.

이날, 의원 배지 수여와 함께 ‘참여하는 청소년, 세상을 바꾸다’라는 주제로 청소년 의원의 역할, 정책 제안과 실천, 사회참여 활동 방법 등 의원 역량 함양 연수를 진행했다.

정세현 의장은 “청소년교육의회가 하는 역할에 대해 생각해 보았고, 김포 청소년을 위해 필요한 것을 찾고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포교육지원청 이강수 교육과장은“청소년들이 지역공동체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김포 청소년교육의회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라며 청소년교육의회 의원들을 격려하였다.

김포 청소년교육의회 초·중·고 21명의 의원은 앞으로 교육·소통, 문화·예술, 과학·환경, 청소년·인권, 통일·역사 등 5개 상임위원회를 구성하여 활동할 계획이다.

한편, 5월 21일(토)에는 회의 진행 워크숍, 28일(토)과 6월 18(토)에는 정책 제안, 정책 검증을 위한 토의토론 방법에 대한 연수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