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현장과 소통하는 김포 교육시설관리센터
학교 현장과 소통하는 김포 교육시설관리센터
  • 김포타임즈
  • 승인 2022.05.29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백경녀)은 27일(금) 오후 2시 모담홀에서 「2022년 교육시설관리센터 운영 소통 정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관내 유·초·중·고교(원)장, 지구장학협의회 대표 11명이 참여한 가운데, 백경녀 교육장을 비롯하여 행정과장, 행정사무관, 경영지원팀장, 교육시설팀장, 교육시설관리센터 기획팀장, 관리팀장 등이 자리를 함께했다.

정담회에 참석한 지구장학협의회 대표들은 전년도에 비해 개선된 교육시설관리센터 운영방식 및 업무처리에 만족을 표하고 일부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보완을 요청하거나 새로운 방안을 제안하기도 했다.

주로 논의된 내용으로는 교사동 내부 복도, 계단, 화장실 대청소, 운동장 배수로 청소 정례화, 노후 방충망 교체, 교사동 외벽 청소, 시설관리직 미배치교 노무 업무 용역자에게 과업 지시, 운동장 마사토 평탄화 작업 등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였다.

올해로 2년째인 교육시설관리센터 운영 소통 정담회는 각급 학교에서 시설 관리를 하며 겪는 실제적 어려움을 듣고 소통하는 자리이기에 큰 의미가 있다. 이날 개진된 의견들은 충분히 검토하여 추후 교육시설관리센터 운영에 반영할 예정이다.

백경녀 교육장은“김포 교육시설관리센터는 현장의 어려움을 경청하여 기존 방식에 머물러 있지 않고, 오늘 정담회에서 주신 소중한 의견을 자세히 검토하여 최대한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학교시설 사용자가 만족하고 변모·발전하는 교육시설관리센터로 발돋움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포교육지원청 교육시설관리센터는 2019년 1월에 개소하여 올해로 4년째 운영 중이며 학교별 순회 점검과 상담 운영을 통한 상시업무 처리, 학교 전담 관리 및 소수선 공사 업무 등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편, 작년 정담회 시 요청된 관리사업 확대 운영, 시설관리직 직무연수 도입 등은 실제 반영되어 2022년 김포 교육시설관리센터 운영 계획에 포함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