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빛유치원, 교육공동체와 함께‘현충일 기념 활동’
물빛유치원, 교육공동체와 함께‘현충일 기념 활동’
  • 김포타임즈
  • 승인 2022.06.04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빛유치원(원장 박혜원)은 6월 3일(금) 학부모회와 함께 현충일 기념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표현하며 우리나라 태극기를 모자이크로 꾸미는 활동을 통해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했다.

특히, 이번 현충일 기념 활동은 학부모·유아·교사, 교육공동체 모두가 한마음으로 기념 활동에 참여했다는 것에 그 의의가 크다.

학부모회 어머니들은 유치원에 모여 활동자료를 만들고 준비하며 6월 3일(금) 유아들이 등원하는 시간에 유아들에게 현충일의 의미를 설명하고 기념 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물빛유치원 교사들은 학급에서 유아들에게 순국선열께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격려해 주었다. 만 3세 유아들은 우리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그림으로 표현하고, 만4·5세 유아들은 편지쓰기 활동을 통해 우리나라를 지켜주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글로 담아보았다.

이번‘현충일 기념 활동’은 교육공동체 모두가 우리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시작한 자발적 활동이라는 점과 학부모와 함께 행복한 교육을 실현했다는 점에서 그 교육적 의의가 매우 컸다.

박혜원 원장은 “교육공동체가 한마음으로 현충일 기념 활동을 준비하고 전개한 것이 매우 기쁘고 소중하다. 물빛유치원 어린이들이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이 나라의 주역이 되어 큰 꿈을 이루는 어른으로의 성장을 기대한다”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