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수초, 내 고장 바로 알기 체험학습 운영
청수초, 내 고장 바로 알기 체험학습 운영
  • 김포타임즈
  • 승인 2022.06.0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수초등학교(교장 이미화)는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6월 2일, 3일, 7일, 8일 총 4일에 걸쳐 내 고장 평화·생태·문화 탐방을 위한 현장체험학습을 했다고 밝혔다.

3학년 학생 351명은 사전 활동으로 학교 안에서 사회 등의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우리 고장 김포의 문화유산과 옛이야기를 알아보고, 평화와 생태 환경 보존을 기원하는 평화 사랑 티셔츠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했다.

현장 체험학습으로 ‘애기봉 평화 생태공원’ 및 ‘김포시 독립운동기념관’을 방문하여 북한과 맞닿아 있는 김포 지형과 생태 환경, 분단의 현실을 확인하고 평화 통일을 기원하는 마음을 갖게 되었으며, 김포의 독립운동 역사를 통해 순국선열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길렀다.

3학년 안지우 학생은 “수업 시간 교과서에서 배운 김포의 평화·생태·문화의 다양한 정보를 직접 체험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경험이었으며, 우리 고장 김포를 더욱 사랑하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미화 교장은 “김포는 한강을 사이에 두고 북한과 닿아 있는 남북평화의 중심지로 우리 학생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김포의 평화·생태·문화에 관심을 두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배워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서 “학교 안의 사전·사후 활동과 학교 밖의 체험학습 등이 잘 연계되어 프로젝트 학습으로 운영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고, 앞으로도 체험학습과 연계된 살아있는 프로젝트 학습을 적극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수초등학교는 사후 활동으로 현장 체험학습을 통해 알게 된 김포의 평화·생태·문화를 상징하는 김포 캐릭터 배지를 제작하여 김포의 평화·생태·문화 알림 활동을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