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곡초, '소통과 나눔의 혁신 교육' 콘퍼런스
양곡초, '소통과 나눔의 혁신 교육' 콘퍼런스
  • 김포타임즈
  • 승인 2022.06.0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곡초등학교(교장 유영봉)는 8일(수) 소통과 나눔으로 도약하는 양곡 혁신 교육을 주제로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혁신학교 운영 4년 차를 맞이하여 교육공동체의 자율·협력적 성찰을 통한 지속적 성장을 도모하고, 혁신 경험의 공유를 통해 인근 학교와 동반 성장 및 지속 가능한 학교혁신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콘퍼런스와 함께 교실을 개방하여 학부모와 인근 학교에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활용한 학생주도 프로젝트 수업을 공개하며 교육 가족이 직접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특히, 지난 3년간 코로나 상황으로 자녀의 학교생활을 볼 수 없었던 학부모들은 이번 혁신학교 공개 수업을 통해 “학교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좋은 기회였다”라고 전했다.

이 외에도 1학년 입학 100일 기념 수업 공개, 포토존 사진찍기, 보물찾기 등과 같은 행사를 열었으며, 2학년은 진로 탐색, 3학년은 생태 감수성 관련 책 읽기 수업, 4~6학년은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통해 각 학년의 특색에 맞는 수업을 진행했다.

유영봉 교장은 “교실 공개 및 콘퍼런스를 통해 혁신학교 운영에 따른 고민을 나누고 공유하는 장을 마련하고 자생적 성장시스템을 구축하는 계기가 되었다. 학교 철학 및 운영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교사의 혁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이 더 많아지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