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문화재단, 시민예술(시각)아카데미 ‘어쩌다 예술가’ 모집
김포문화재단, 시민예술(시각)아카데미 ‘어쩌다 예술가’ 모집
  • 김포타임즈
  • 승인 2022.06.09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문화재단은 7일부터 18일까지 시각예술분야 시민예술아카데미 ‘어쩌다 예술가’ 프로젝트에 참여할 김포시민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어쩌다 예술가’는 김포에 거주하는 평범한 사람들이 ‘어쩌다가’ 자신의 끼를 비범하게 표현하는 예술가가 되어본다는 내용의 프로젝트이다. 참여대상은 ▲예술적 기질을 타고났으나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 ▲사는데 바빠서 예술 활동을 접었으나 마음 속에 꿈틀거리는 욕구가 있는 사람 ▲예술적인 스웨그가 넘치는 사람 등 시각예술에 관심 있는 김포시민이다.

신청자들 중 총 20팀을 선발하는데 개인 혹은 단체(3인 이하)로도 신청 가능하다. 선발된 20팀은 오는 6월 18일(토) 김포아트빌리지 아트센터에서 있을 특강 꼰대아닌 ‘꽃대’들의 Art Talk_<어쩌다 예술가_솔깃한 이야기>를 시작으로 총 13차에 걸친 창작활동에 참여한다.

창작활동은 6월 29일부터 9월 21일까지 매주 수요일 김포의 원도심인 북변동에 위치한 문화예술플랫폼 ‘ㅂㅂ갤러리’에서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전문가 멘토의 도움 아래 스스로 주제를 찾고, 창작, 전시하는 시각예술 창작과정을 경험하게 된다.

특히 시민예술아카데미 <어쩌다 예술가>는 단순히 작품의 완성만이 목적이 아니라 참여자들이 예술활동을 통해 자신의 삶을 성찰하고, 공공의 가치 실현에 참여함으로써 시민사회 주체로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큰 가치를 두고 있다.

프로젝트를 성실히 완주한 팀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시민예술가의 창작품들은 김포평화문화축제가 개최되는 10월 중, 김포아트빌리지에서 전시되어 김포시민들과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어쩌다 예술가’ 참여 신청은 네이버폼을 통해 할 수 있으며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문화재단 누리집(http://gcf.or.kr)을 확인하거나 아트센터팀(031-996-826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