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솔유치원, 공·사립 유치원 교사 대상 연수 실시
은솔유치원, 공·사립 유치원 교사 대상 연수 실시
  • 김포타임즈
  • 승인 2022.07.06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은솔유치원(원장 구애련)은 7월 4일(월) 김포교육지원청 내 아라홀에서 공·사립 유치원 교사들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김포은솔유치원은 '2022 교육과정 중심유치원'으로, 이번 연수는 ‘함께 만들어가는 우리의 미래’라는 주제로 김포교육지원청과 공동으로 준비했다.

1부는 놀이와 에듀테크를 접목한 자연과 놀, 테, 야라는 주제로 푸른솔유치원의 사례를 발표하고, 2부는 함께 만들어가는 우리의 미래라는 주제로 기후, 생태, 환경에 대한 놀이의 중요성에 대해 전개했다.

강의를 맡은 유아교육디자인연구소장 김연진 강사는 ‘미래 교육은 생각, 행동의 방식’이라며 놀이의 다양한 사례와 기후변화에 대응한 자연 놀이의 가치와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교사들이 지금 유아교육 현장에서 펼치고 있는 놀이 중심 교육이 우리의 미래와 유아교육의 방향을 잘 반영하고 있는 것’이라고 하였다.

연수를 준비한 김포은솔유치원 김수연 부장 교사는 “선생님들이 연수를 통해 놀이 속 배움과 가치에 대해 알게 된 것 같아 기쁘다”라고 전하며 기획과 준비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하였다.

구애련 원장은 “미래를 위한 지속 가능한 발전 교육의 시작인 유아교육이 교사들의 적극적인 실천과 의지로 나비효과를 발휘하여 온 나라와 세계의 실천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하면서 "관내 유치원 교사들과 함께한 오늘의 시간이 더없이 소중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