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여중 학부모회, ‘고교 선택 및 평준화 입시전략’ 연수
김포여중 학부모회, ‘고교 선택 및 평준화 입시전략’ 연수
  • 김포타임즈
  • 승인 2022.07.16 2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여자중학교는 7월 13일(수) 학부모회 주관으로 ‘고교 선택 및 고교 평준화 입시전략’에 대한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고등학교에서 다년간 대학 입시를 담당한 김포여중 임병수 교감은 관내 고등학교를 소개하고 고교 평준화 입시전략을 주제로 연수를 진행했다.

1, 2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우, 장기, 풍무, 운양 지역 학교로 분류하고 각 고등학교의 특성과 교육과정을 소개했다. 그뿐만 아니라, 평준화 입시전략, 고교학점제, 특성화고에 대한 설명도 함께 진행했다.

연수를 준비한 학부모회장은 “고입이 다가오는 3학년 학생들에게 고등학교의 정보와 맞춤형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2022년 시행하는 고교학점제와 2024년 고교 평준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자녀의 진학과 진로에 대해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바람직한 자녀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부모의 역할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연수를 기획했다”라고 설명했다.

임병수 교감은 “고교 비평준화에서 평준화 전환에 대비하고, 학생의 진학과 진로를 준비하는 학부모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학생, 학부모에게 다양한 정보와 연수를 제공할 예정이며, 학생들이 학교 현장의 다양한 교육활동에 대해 의미 있고 바람직하게 임할 수 있도록 응원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