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산업진흥원, 김포시 기업지원서비스 플랫폼 구축
김포산업진흥원, 김포시 기업지원서비스 플랫폼 구축
  • 김포타임즈
  • 승인 2022.07.19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산업진흥원은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과 함께 산업 및 기업 데이터 기반의 기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홈페이지)을 새롭게 구축했다고 밝혔다.

관내 기업은 7월부터 기업지원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기업지원정책 안내 및 전문가 매칭, 산업정보 인포그래픽, 기업현황리포트 등의 기업지원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데이터 기반의 기업지원서비스 플랫폼으로 현재 2만3861건의 데이터, 32건의 인포그래픽, 6건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진흥원은 데이터 기반의 김포시 기업지원정책을 수립하고 관내 기업들이 보다 체계적으로 육성될 수 있도록 기업지원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게 됐다. 이를 위해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과 함께 데이터베이스 설계, 인프라 구축, 데이터 수집, 데이터 적재, 시각화, 컨텐츠 제작 등의 과정을 거쳤으며 플랫폼을 통해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 맞춤형 기업지원정책 알림 서비스

지원정책의 유형, 제공기관, 지원대상에 따라 접근채널이 많아 기업이 이를 개별적으로 확인하여 신청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기업이 플랫폼 회원가입시 입력된 프로필 정보를 토대로 기업지원 정책 정보를 메일을 통해 제공받게 된다. 또한 지역/시기/분야별로 새로운 정책 공고를 실시간으로 플랫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산업 정보 인포그래픽

기업이 필요로 하는 산업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데이터를 여러 유형의 차트, 그래프를 활용해 시각화하였다. 제공정보는 현재 기업체현황(지역별, 업종별, 종사자 규모별, 업력별), 매출현황(기업수, 매출액), 지원사업현황(수혜기업, 지원금)이며 앞으로 업데이트를 통해 점차 늘려나갈 계획이다.

# 기업현황리포트

“기업현황리포트”를 통해 기업들은 신뢰성 있는 김포시 산업 관련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먼저 월간리포트를 통해 기업수, 기업현황, 고용률 및 급여현황, 김포시 5대 대표산업 정보 등의 산업기초정보를 정리하여 제공한다. 이슈리포트를 통해서는 김포시 특정 산업관련 심층분석을 시작으로 사회적·정치적 이슈로 인한 김포시 산업변화에 대한 보고서도 제공할 예정이다.

# 전문가 매칭 서비스

맞춤형 기업지원정책 알림 서비스와 연계하여 정책 지원 사업 신청 시 서류작성, 신청방법, 사업계획서 작성 등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에게 전문가를 매칭하여 지원사업을 신청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해당서비스는 지원사업별 각 분야 전문가에 대한 원활한 매칭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여 올해안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포시 기업지원서비스 플랫폼을 이용하려면 홈페이지(www.datagopa.kr)로 접속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