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나진초병설유치원, 여름맞이 ‘시원한 물놀이’
김포나진초병설유치원, 여름맞이 ‘시원한 물놀이’
  • 김포타임즈
  • 승인 2022.07.19 2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나진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임장명)은 지난 7월 14일, 15일 2일간 원내 실외 놀이터에서 전체 유아를 대상으로 여름맞이 ‘시원한 물놀이’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무더운 여름철, 시원한 물놀이를 통해 정서적 긴장감을 해소하고 유아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나진초병설유치원은 사전 교육으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교육과 준비 체조를 진행하고,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방수 마스크를 준비하는 등 유아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했다.

또한, 물놀이 시 학급별로 담임교사와 학부모 자원봉사자, 시니어 자원봉사자 등 안전요원을 배치하여 물놀이 활동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비했다.

워터 슬라이드, 물총놀이, 비치볼 놀이, 비눗방울 놀이 등 유아들의 발달에 맞는 흥미로운 활동으로 구성하고, 유아들은 안전 수칙을 지키며 물놀이 활동에 신나게 참여했다.

물놀이를 즐긴 유아들은 “유치원 놀이터에 수영장이 생겨서 너무 좋아요”, “물놀이를 매일매일 하고 싶어요”, “물놀이하니까 정말 시원해요”라고 물놀이 활동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하였다.

임장명 원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물놀이 행사를 추진할 수 없어서 아쉬웠었는데, 아이들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기쁘다. 교육공동체의 일원인 학부모 자원봉사자와 시니어 자원봉사자들이 유아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동반자로서 행복한 유치원 만들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어 감사하고 모두가 함께 성장함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