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3년차 '김포한울타리 교육과정'
김포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3년차 '김포한울타리 교육과정'
  • 김포타임즈
  • 승인 2022.07.25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백경녀)은 7월 7일, 15일, 19일 총 3차에 걸쳐 초등 교감, 중등 교감, 교장을 대상으로 고양시 소노캄 호텔에서 고교학점제 연수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2025학년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에 앞서 학교의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고교학점제 학교 공간조성 역량을 신장시키기 위해 연수를 진행하였으며, 학교 간 교육과정 운영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중등 교장 연수에 한국교육개발원 교육시설환경연구센터 조진일 소장이 공간조성 절차, 교교학점제 공간조성 가이드에 대해 강의하고, 고교학점제 연구학교를 4년간 운영한 정종욱 (전)고색고 교장은 비전, 통찰력, 철학에 따른 고교학점제 운영을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했다.

초, 중등 교감 연수에서는 경기도교육연구원 선임연구위원 백병부 소장이 고교학점제의 목표와 실행 방향을 안내하고, 한국외국어대학교 이석록 교수가 고교학점제와 연계한 진로·진학 지도 방안을 설명했다. 그뿐만 아니라 연구학교 컨설팅 위원인 박종권 범박고 교감이 미래를 준비하는 고교학점제의 이해를 강의했다.

백경녀 교육장은 “먼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학교 교육과정 운영과 고교학점제 운영을 위한 기반 조성을 위해 노력해 주신 교장, 교감 선생님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하며, “학생이 배우고 싶은 과목을 찾아서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설 운영하고, 학생들이 진로와 학업 설계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라고 당부하였다.

한편, 김포교육지원청은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3년 차로 교원과 학부모 대상 고교학점제 역량 강화 연수, 학교별 교육과정 안내 및 홍보, 최소성취수준 보장 지도 지원 등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