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수산성 메주간장마을로 떠나는 문화예술체험 여행
문수산성 메주간장마을로 떠나는 문화예술체험 여행
  • 김포타임즈
  • 승인 2022.07.27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황창하)는 농촌체험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 접경지역 체험마을 운영 역량향상을 위한 '체험마을 공간 활용 농촌체험관광 프로그램'을 8월부터 10월까지 시범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접경지역 체험마을의 운영 여건 악화에 따른 대안사업으로, 지난 3월부터 농촌체험관광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전문적 교육을 수료하고 자격검증에 합격한 농촌체험학습지도사 24명과, 월곶면 성동1리의 마을주민들이 함께 체험마을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성동1리 산성마을의 자원을 활용하여 마을주민들의 공동사업인 메주간장만들기(애기메주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외에 ‘콩’을 주제로 하여 모자이크 기법을 활용한 문화예술체험을 해볼 수 있다.

그 외에도 전통다식 및 천연염색도 즐길 수 있으며 문수산 숲 해설 및 치유 체험(공원녹지과 운영)도 연계하여 진행됨으로써 자연과 함께하며 힐링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체험은 8월 7일부터 10월 23일까지 첫째·셋째 토·일요일 오전 10시, 오후 2시 프로그램으로 월곶면 성동1리 메주간장마을 공동작업소(김포시 월곶면 문수산로 90-5)에서 진행된다. 체험 예약은 http://m.blog.naver.com/rcegg, 010-6789-0952로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김포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