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중, 교과소축제·버스킹공연 등 특색 교육 실천
김포중, 교과소축제·버스킹공연 등 특색 교육 실천
  • 김포타임즈
  • 승인 2022.08.03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중학교(교장 박행자)가 지난 학기 「배움을 나누고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학교」라는 비전 아래 다양한 특색 교육을 실천하여 눈길을 끌었다.

김포중학교는 1학기 꿈·끼 주간을 운영하고 교과소축제, 버스킹공연을 개최하여 학생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발판을 마련했다.

진로, 특수를 포함한 전 교과(14개 교과)에서 진행된 교과소축제는‘김포중 로고 만들기(사회)’, ‘LED 보이스 스펙트럼 스피커 만들기(과학)’, ‘모래와 소품을 구성한 바다 모형 향초 만들기(미술)’, ‘수동 오르골로 내가 좋아하는 악곡 연주하기(음악)’ 등 학생들이 교과별로 자유롭게 주제를 정하고 계획하여 주도적으로 참여했다.

김포중 가평현 교감은 “교과소축제는 교과 특수성을 살린 프로그램으로 자유로운 탐구활동의 장이며, 교육과정의 정상화 회복을 위해 김포중 곳곳에서 교육의 장이 마련되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음악으로 소통하는 버스킹 공연은 학생들의 노래, 악기 연주 등 재능을 선보이는 사회성 회복 지원 교육사업의 일환이다.

본교 야외음악장을 활용하여 독창, 독주, 밴드 및 난타 공연 등으로 다채로운 무대를 꾸몄으며, <Runaway Baby>, <리무진>, <Czardas>, <TOMBOY>, <여행> 등 대중적인 곡을 선곡하여 누구나 부담 없이 공연하고 관람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