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운초, 한국장학재단 제25기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
학운초, 한국장학재단 제25기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
  • 김포타임즈
  • 승인 2022.08.06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학운초등학교(교장 우수식)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8월 1일부터 5일간 진로 탐색 및 과학 창의력 증진을 위한 ‘한국장학재단 제25기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5, 6학년 학생 20명이 참가한 가운데 동국대학교 전자전기공학부 대학생 10명으로 구성된 ‘Weki Makey’팀의 재능기부로 캠프가 진행됐다. 대학생 멘토들이 구성한 과학기술, 4차 산업기술 및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한 프로그램에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진로를 탐색했다.

1일(월) 나의 꿈 그리기 및 발표, Makey Makey 보드 활용 교육, 2일(화) Makey Makey 보드 팀 활동 및 메타버스 게임 체험, VR 카드보드 만들기 활동, 3일(수) 달걀 낙하 구조물 만들기 및 간이정수기 만들기 활동, 4일(목) 고무 동력 자동차 및 테라리움 만들기 활동, 5일(금) 도전! 골든벨 및 롤링페이퍼 작성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과학 창의력을 키워나갔다.

학생들은 대학생 멘토들의 열정적인 지도로 급진적으로 발전하는 미래 과학기술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고 다가올 미래에 자신만의 진로를 탐색해보는 경험을 했다. 또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앞으로 배울 과학 교과에 대해 흥미를 키우고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계기가 됐다.

우수식 교장은 “학생들에게 알찬 여름방학을 선물하고 싶어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 활동을 준비하게 됐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