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곡고등학교, 전동카트 제작 프로젝트 진행
양곡고등학교, 전동카트 제작 프로젝트 진행
  • 김포타임즈
  • 승인 2022.08.18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곡고등학교 기숙사부는 여름방학을 활용하여 전동카트 제작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1, 2학년 기숙사생이 주축이 되어 총 23명의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팹브로스 제작소의 강사 4명과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전동카트 구동 원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목공, 전기·전자,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메이커 교육의 일환으로 전동카트 구동에 필요한 기본적인 키트만 제공하고, 학생들이 팀을 구성하여 설계, 디자인 등 제작 전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하였다.

협업 기반의 메이커 교육을 통해 창의융합적 지식을 함양하도록 1일 차에는 전동카트의 구동 원리와 구조를 이해하고 차체 프레임을 설계 및 디자인한 후 바퀴와 조향장치를 설치했다.

2일 차에는 제동장치를 연결하고 배터리와 모터의 배선을 설치하여 전동카트의 모습을 갖춰나갔다. 3일 차에는 외관 구조물을 완성하고 전동카트의 안전 점검을 실시한 후 주행함으로써 프로젝트를 마무리하였다.

참여 학생 대부분은 공학 분야에 관심이 많아 실제 구동할 수 있는 카트를 제작한다는 것에 큰 흥미를 보였다. 학생들은 "공학에 대한 기초 지식을 얻는 것을 넘어서서 팀원들과 의사소통을 통해 협동하는 방법을 배우고, 수많은 시행착오를 통해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하는 능력을 기르며 성장할 기회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