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영 의원, 보름초 학부모 등과 간담회 개최
김주영 의원, 보름초 학부모 등과 간담회 개최
  • 김포타임즈
  • 승인 2022.08.27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김주영 더불어민주당 의원(김포시 갑)이 최근 지역 학부모들과 간담회를 가지고 교육현안과 관련한 현장 의견을 수렴했다.

김주영 의원은 지난 19일(금) 보름초등학교와 향산초·중학교 학부모들과 연이어 현안 간담회를 개최하고 김포지역 교육현안인 과밀학급 문제와 급식실 등 시설 부족 문제, 학생 안전 통학 문제 등 현장에서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보름초 학부모들은 고학년은 적고 저학년은 많은 전형적인 피라미드 구조의 문제를 지적했다. 이들은 보름초 인근 아파트 조성으로 학생 수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증축에 대한 필요성도 강조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보름초 학부모들은 증축에 따른 예상되는 문제점인 급식실 부족과 특별활동실 추가, 교직원의 이용 시설 확보, 공사로 인한 소음·분진과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 문제 해소 방안 등 학교시설 환경개선에 대한 문제들을 지적하며 해당 현안들에 대한 관심과 소통을 통한 해결방안 마련을 요청했다.

연이어 진행된 향산초·중학교 학부모 간담회에서도 과밀학급 문제에 따른 증축 필요성을 중요 의제로 지적했다. 학부모들은 향산초·중학교 과밀 현황과 증축의 시급성을 강조하는 한편, 전반적인 초·중 통합학교에 대한 이해와 지원 부족, 중학교 신설 규정에 대한 해석 등의 현실적 한계를 지적하며 답답함을 호소했다.

김주영 의원은 “2기 신도시인 김포의 가장 큰 교육현안은 과밀학급 문제로, 지원 부족과 시설과 예산 지원 등 교육 활동 전반에 대한 애로사항은 비단 보름초와 향산초·중학교만의 문제가 아니다”며 “학부모들과 공유한 애로사항들을 검토하여 교육지원청 관련 부서별 대책과 교육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위해 소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