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어린이집연합회, 전통놀이 한마당 열어
김포시어린이집연합회, 전통놀이 한마당 열어
  • 김포타임즈
  • 승인 2022.09.13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박은주)와 김포시는 지난 9월 7일 김포시종합운동장에서 [김포시 어린이와 함께하는 전통놀이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 날 어린이들의 전통놀이 한마당을 축하하기 위해 김병수 시장과 김인수 김포시의회 의장 및 많은 내빈들이 함께 했다. 이들은 어린이들을 격려하고 단심줄을 엮으며 전통놀이 한마당을 열었고 사물놀이와 함께 북청사자놀이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이 자리에는 김포시어린이집연합회 소속 어린이집 영유아 3500여명이 참석하여 떡매치기, 버나 돌리기, 굴렁쇠, 널뛰기, 윷놀이, 투호던지기, 바람개비, 석궁, 다듬이, 맷돌, 키, 절구, 지게지기, 한삼놀이, 제기차기, 고리 던지기, 말뚝이 떡 먹이기, 칠교놀이, 딱지치기 등 다채로운 전통놀이 및 전통공연을 체험했다.

또한 김포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전통의상 포토존을, 김포소방서에서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육장을 각각 마련했다.

김병수 시장은 어린이들과 함께 행사장을 둘러보면서 "어린이들이 이렇게 즐겁게 노는 모습을 보니 동심으로 돌아간 듯 즐거워진다. 우리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밝게 잘 자라날 수 있도록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박은주 회장은 인사말에서“소중한 우리 김포시 아이들을 위해 전통놀이 한마당을 신명 나게 준비했다. 우리의 다양한 전통놀이를 즐기면서 우리 어린이들이 친구들과 재밌게 놀 수 있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 우리 어린이들의 빛나는 웃음소리와 함께 기쁨과 희망이 가득한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