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골드밸리 출퇴근 시간 2배 빨라진다
김포골드밸리 출퇴근 시간 2배 빨라진다
  • 김포타임즈
  • 승인 2022.09.15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는 김포골드밸리 산업단지 내 근로자의 출퇴근시 혼잡과 이용객 불편해소를 위해 9월 13일(화)부터 90-1번 노선버스의 배차간격을 2배 단축하여 운행한다.

김포골드밸리 산업단지 내 주요 버스노선인 90-1번은 출퇴근시 높은 재차율로 인해 이젠산업단지에서 완정역 구간 통과시 140% 이상 발생하는 혼잡 상황으로 교통불편 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었다.

이에 따라 인천광역시와 운수업체(선진버스)의 적극적인 협의를 거쳐 기존 종점을 작전역에서 완정역으로 노선을 단축하여 운행시간과 배차간격을 단축하였다.

노선 단축을 통하여 90-1번 버스의 기존 운행횟수는 평일 48회에서 72회로 증가되었으며, 배차간격 단축으로 재차율 또한 감소하게 되어, 산업단지 내 근로자의 버스이용에 편의성 제공은 물론, 인근 학운리 주민들 또한 대중교통 이용에 도움이 될 것이 예상된다. 이외에도 81-1번과 4번 버스의 증차운행으로 골드밸리 내 대중교통 환경이 개선될 전망이다.

김포골드밸리 산업단지는 수도권 서북부 핵심 거점 산업단지로 총면적 144만평 부지에 1570개 업체가 입주해 제품생산을 하고 있고, 지속적인 인프라 구축과 각종 개발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며, 김포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곳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