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영혜 김포시의회 의원, 여성지방자치 아카데미 열어
정영혜 김포시의회 의원, 여성지방자치 아카데미 열어
  • 김포타임즈
  • 승인 2022.09.23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여성지방자치 아카데미가 22일, 23일 양일간 경기도 성평등 기금을 지원받아 김포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아카데미를 추진한 김포시의회 정영혜 의원은 “시민들의 요구를 올바로 시정에 반영하고, 지역공동체 회복을 위해서 주민자치는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내가 이 지역의 주인이라는 주인의식을 갖고 많이 알아야 권리를 찾을 수 있다”며 이번 아카데미 개최 취지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경기연구원 최준규 박사가 22일 “지방자치시대 여성 리더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한국자치법연구소 최인혜 박사가 23일 “지방자치시대의 시민의 교양”이라는 주제로 각각 강의를 하였다.

김포시 주민자치위원, 김포여성리더들이 이틀간 참석하여 지역의 현안을 주민 스스로 논의하고 해결하는 참된 민주주의 실현 도구로써의 주민자치에 대해 생각을 함께 나누었다. 또한, 김포시 예산과 조례에 대한 강의를 들으며 시민들이 적극 참여 하여 세금의 낭비가 없도록 감시해야 한다는 것을 크게 공감한 시간이었다.

정영혜 시의원은 “교육전문가라는 특성을 살려 시민대상 아카데미, 시민들에게 힐링이 되는 특강, 정책토론회 등을 활발히 펼쳐 나가고자 한다. 앞으로도 여성 권익, 여성의 능력개발,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힘쓰며, 시민들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늘 고민하고, 조례제정을 통해 시민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