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촌고, 진학 설계 지원 위한 ‘학부모진로진학수다’
고촌고, 진학 설계 지원 위한 ‘학부모진로진학수다’
  • 김포타임즈
  • 승인 2022.10.20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고촌고등학교(교장 김창희)가 자녀의 진학 설계 지원을 위한 ‘학부모진로진학수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존 특강이나 연수의 일방적 정보제공 문제점을 보완하고, 수요자의 요구에 맞춰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며 함께 성장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자 지난 3월부터 운영해온 대입전형, 교육과정, 학교생활 관리, 과목 선택 등의 진로진학지도 프로그램이다.

고촌고등학교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진학 방향이 중요하다 ▲우리 아이 학생부 분석이 필요하다 ▲대입은 전략이다 ▲변화하는 입시, 학생부 관리 잘하는 법 ▲취업 절벽의 시대, 졸업과 동시 100% 취업! 계약학과 알아보기 등을 주제로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고촌고 정현정 진로진학상담교사는 “고등학교 진로 결정에 가장 영향을 미치는 사람은 학부모다. 학생들은 자신에 대한 이해가 주관적이며 충동적인 경우가 많아 객관적이고 종합적으로 바라보기 어려우므로 부모와 자녀 간 진로에 관한 대화를 통해 경험을 공유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학부모가 자녀의 가장 훌륭한 조언자, 협력자로서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학부모 진로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창희 교장은 “학교와 교사, 학부모가 함께 연계하여 진로 교육적 기능을 서로 보완함으로써 자녀의 진로지도를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